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새로운 일을 하느라 리뷰가 조금 늦어졌네요 ㅠㅠ 하지만, 꾸준히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이미 구입해서 사용하고 계신분도 계실테고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샤오미가 새로 밀고있는 제품 Mi True Wireless Earphones 2 입니다. 저는 다른 샤오미의 제품들 (샤오미 미밴드4, 공기청정기, 스팀다리미, 손세정기 등) 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샤오미 제품에 대한 관심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그냥 이리저리 관심이 가면 구매하다 보니 ... 제가 이때까지 샤오미 제품을 구매한게 이어폰 포함 총 6개나 되네요 .. 한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1credits : Airdots




+Mi True Wireless Earphones 2 

샤오미 공식홈페이지에서 부르는 정식명칭입니다. 하지만 다른 E-Commerce 사이트에선 Xiaomi Airdots pro 2 라고 부르네요. 에어닷 ? 어디서 많이 들어본거 같으시죠 ?  애플의 에어팟을 카피한거 같은 느낌이 많이 드네요 ..ㅎ 에어팟 VS 에어닷 ?





+가격

저는 개인적으로 샤오미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렴하지만 퀄리티는 높은 제품들이라 저는 직구임에도 불구하고 자주 사용하죠..에어닷 프로 2는 특이하게 Global Version 과 China Version이 있습니다. 저도 샤오미 이어폰은 처음 구매해본지라 .. 무슨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저는 AliExpress 에서 Global 버전$54.99(USD), 한화 약 7만원  China 버전은 $43.89(USD) 5만원 조금 넘습니다.







+배송

이번 배송은 조금 오래 걸렸네요 .. 약 2주 정도 소요 됐었고, 중국에서  제가 사는 곳 까지 직배송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주문 하신다면 조금 더 빠르다고 생각되네요.


2



+에어닷 프로 2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시면, 저렇게 에어닷 케이스도 무료로 배송해 줍니다.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이며 레드 케이스는 가격이 조금 더 붙는거 같네요. 저는 케이스를 블랙으로 선택해서 57.99 달러 한화 약 7만원이 조금 넘는 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3



+세미 오픈형 TWS

에어닷 1은 써보지는 못했지만 인-이어 방식 (커널형) 이였지만, 에어닷 프로 2는 세미 오픈형 입니다. 위에 사진은 언박싱한 사진인데,  에어팟의 콩나물과 매우 유사하지 않나요 ? 약간 살찐 콩나물 느낌 ?


4



+충전

에어닷 충전기는 C타입을 사용하며 220V 플러그도 제공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밑에 링크 남겨드릴테니 확인 해 보시길 ㅎㅎ 이어폰 충전은 1시간이면 풀충전이 되고 4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5





+디자인

샤오미 에어닷 프로 2 를 오픈 해봤는데 정말 애플의 에어팟과 닮았다는 말 밖에 안나오네요.. ㅎ 에어팟의 케이스는 약간 둥글둥글한 모양이고 에어닷은 약간 조금 더 각진 형태 입니다. 그래도 비교적 깔끔하고 흰색이라 나쁘지 않은 디자인 인거 같아요. 아래에 에어팟과 에어닷 비교 사진도 올려 드리겠습니다.


6



에어닷을 빼낸 후 비어있는 케이스 사진입니다.


+이어폰 케이스 뚜껑

뚜껑은 자석형태로 손을 놓으면 붙게 됩니다.

에어팟 만큼 착착 붙는 느낌은 없습니다 ㅠ



+스펙

샤오미 에어닷 2의 스팩은 

스마트 보이스 어시스턴트, 

듀얼 마이크 노이즈 제거, 

LHDC 오디오 디코딩,

무선 입체 음향 등


스마트 보이스 어시스턴트는 Siri 처럼 AI 비서 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시려면 xiaoAI (샤오미 음성비서)를 설치해야 하고 중국어만 지원하는거 같아요. 한국어는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7




+노이즈 캔슬링

일단 에어닷 2는 약간 에어팟 따라잡기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샤오미에서도 노이즈 캔슬링을 좀 많이 신경 쓴거 같아요. 실제로 통화 중 다른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거 같아요. 에어닷을 끼고 차가 많이 다니는 곳에서 통화를 했었는데 차 다니는 소음은 실제로 많이 들리지 않았고 통화 하는 상대방의 목소리가 훨씬 더 크게 들리고 음질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LHDC 블루투스 

LHDC는 일본 기업의 소니가 개발한 오디오 코딩 기술 입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고해상도 오디오를 스트리밍 합니다. 에어닷2에는 이러한 기술을 접목시켜 고품질의 음질을 들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특정 스마트폰 기기만 지원이 된다는데 저는 아이폰 XR 모델을 쓰는데 이 기술이 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음질은 아주 좋아요. 통화 및 음악 들을때에도 음질손실없이, 보컬 및 악기의 정확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 



8




+더블 탭 제어

더블 탭 제어는 휴대폰을 주머니에서 꺼낼 필요 없이 이어폰을 두번 탁탁 치면 음악, 통화 및 AI 비서 연결이 됩니다. 왼쪽 이어폰에 두번 탭하게 되면 AI 비서가 연결되고. 음악을 들을때에는 오른쪽 이어폰에 탭하게 되면 음악을 재생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음성인식 네, 됩니다. 중국어만 지원합니다. XiaoAI를 깔아서 개인설정 하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APP에서 더블 탭 명령과 이어폰 이름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9



+무게

무게는 일단 아주 가볍습니다.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선 4.5g 이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착용해 본 결과 이어폰을 귀에 장착하고 있다는 느낌은 조금 나지만 거슬리거나 무겁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에어닷 프로 2 VS 에어팟 2

에어팟과 에어닷의 왼쪽 이어폰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일단 케이스 부분입니다. 확실히 보시면 에어닷 케이스가 훨씬 크다는걸 아시겠죠 ? 훨씬 두툼해서 그립감이 한손에 꽉 차는 느낌 ? 이예요.


11



에어닷은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에어팟, 에어닷 둘다 케이스에 넣은 후 찍은 사진 입니다. 케이스에 장착하는 방향이 다르네요 ㅎㅎ 에어닷은 안쪽으로 보고 있고 에어팟은 바깥으로 보고있네요 ㅎㅎ


12



둘다 케이스 중간에 조그만 홀이 있는데 이거는 충전중일때 나오는 불빛이죠. 하지만 위치까지 똑같네요 ... 또, 뚜껑을 열때있는 가로로된 틈 까지도 .. ㅎㅎ 에어닷에 충전을 하게 되면 깜빡 깜빡 거리면서 충전이 된답니다.


13



음.. 그냥 에어닷이 좀더 덩치가 크니 형이고 에어팟은 조금 늘씬하니 동생 같은 느낌 ?ㅎㅎ (그냥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배경에서 좀 더 자세하게 보시겠습니다.








14



기본 외형은 비슷하죠 ? 특히 콩나물 대가리 부분은 똑같다고 할 수 있을 정도네요.. 하지만 딱 한가지 다른 부분은 이어폰의 대 ? 부분의 굵기가 다르다는걸 알 수 있겠습니다.


15



옆모습인데 콩나물 대가리 부분은 똑같다고 판결 내리겠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리뷰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거예요


 [Apple] - 에어팟 프로 [상세후기]


[Apple] - 에어팟 2세대 구매해야 할까 ?



+총평

일단 가격적인 면에서 정말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실거 같아요. 하지만 음악을 자주 들으시고, 이어폰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돈을 좀 더 주고 애플이나 삼성제품을 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ㅎㅎ가성비는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해서 음악을 들을때 품질이 떨어진다거나 노이즈 캔슬링이 전혀 안된다거나 하는 저품질은 절대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돈 약 7~8만원 정도 하는데 이 정도 가격에 이런 품질의 이어폰은 구하기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당연, 제 의견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