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회사가 재택근무로 들어가게 되면서 집에있는 시간 길어지고 TV 시청하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넷플릭스의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죠. 넷플릭스 같은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TV 컨텐츠와 영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집에 있는 스마트 TV 로 넷플릭스는 잘 돌아가지만 웨이브나 왓챠플레이 서비스는 돌아가지 않았어요. 웨이브나 왓챠플레이에는 넷플릭스 보다 국내 드라마 및 실시간 지상파 TV 까지 볼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크롬캐스트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 크롬캐스트는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제품이고 모든 가족의 기기 스마트폰, TV 등 에서 영화, TV 프로그램, 라이브 TV, 유튜브 등 TV로 스트리밍하여 볼 수 있습니다.





1출처 : 구글 크롬캐스트 (쿠팡)

+구글 크롬캐스트

- 제품명 : 구글 크롬캐스트3

- 제품크기 : 지름 : 51.9mm / 너비 : 13.8mm / 전원 케이블 : 1.52m

- 제품무게 : 40g

- 색상 : 블랙

- 해상도 : 최대 1080p 60fps

- 무선 네트워크 Wi-fi 지원

- 커넥터 : HDMI / 마이크로 USB 전원

- 정격전압 / 소비전력 : 5V, 1A

- 출시년월 : 2018년 10월


2구글 크롬캐스트


+배송 및 가격

배송은 보시다시피 아주 깔끔하고 안전하게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왔고 배송은 해외배송이 더 저렴하지만 국내전용으로 나온게 전압이 안정적일테고 가격또한 1만원 밖에 차이가 안나서 국내용으로 바로 질러보았습니다. 배송은 예상 배송일보다 3~4일 정도 빨리 도착했습니다. 가격은 52,400원으로 생각보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3구글 크롬캐스트 언박싱





+구성품

구성품은 아주 간단하게 본체, 충전기, 케이블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 답게 다른 거창하게 포장되어 있지 않고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ㅎㅎ


8구글 홈 앱


+Google Chromecast 설정하기

1. 전원 케이블을 크롬캐스트에 연결

2. 크롬캐스트를 TV HDMI 포트에 연결

3. 전원 어댑터를 콘센트에 연결

4. TV의 입력/소스를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HDMI 포트로 전환

5. 설정 완료 후 구글 홈 앱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기

6. 구글홈 앱에서 설정할 크롬캐스트를 찾기

7. 크롬캐스트와 연결된 TV화면에 코드와 일치하는지 확인

8. 연결된 크롬캐스트의 위치 설정

9. 크롬캐스트에 사용하려는 Wi-fi 선택

10. 크롬캐스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됨

11. 설정 완료가 되면 연결된 기기로 컨텐츠 시청 가능 !


5크롬캐스트


+구글 크롬캐스트 앱

Netflix, YouTube, Pooq , 뽀로로TV, Bugs, genie music, 구글 플레이 무비, 왓챠플레이, 노래, 게임 스포츠 등 아주 다양한 앱들을 지원합니다 ! 





6구글 크롬캐스트 품질보증


+음성인식 기능

구글답게 크롬캐스트에서 목소리만으로 스트리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호환되는 앱에서 보고싶은 컨텐츠를 말하고 음성으로 TV 또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구글, 넷플릭스에서 '킹 덤' 틀어 줘" 이렇게 명령하시면 되겠습니다만 실제로 제가 해본 결과 제 발음이 이상했는지 넷플릭스까지는 잘 알아 들었는데 다음 제가 원하는 영화나 드라마 제목을 말하면 엉뚱한걸 가끔 보여주기도 하네요 ㅎㅎ 그래도 만족합니다 !


7크롬캐스트 구성원 초대


+화질

화질은 아주 깨끗하게 나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만 침대에 누워서 보다가 큰 화면으로 보니 확실히 눈에 피로감이 덜하고 시원하게 볼 수 있어 아주 만족합니다.


4구글 크롬캐스트 디자인





+총평 

역시 구글인것 같습니다 ㅎㅎ 갓구글 ! 이번 리뷰에는 단점을 찾기가 힘든것 같네요, 아니 단점이라곤 없는 것 같아요.. 이 글 보시는 분들 매일 제한된 스마트티비로 TV 시청하지 마시고 구글 크롬캐스트로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누리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