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평소 시계 모으는게 취미인 필자 입니다. 새로운 시계가 출시되면 무조건 구매를 해야 적성에 풀리는데 이번에 우연히 솔라 스마트워치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이번년도 6월에 출시 되었으며 무엇보다 'Solar' 라는 단어에 꽂혔네요 ㅎㅎ Solar 라는 단어를 보고 태양열로 충전이 되는건가 생각했었는데 전.혀 아닙니다 ! ..






1Credits : Haylow Solar


+헤이로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

- 품명 : Haylow Solar, LS05

- 크기 : 45.3mm x 11.4mm

- 밴드 폭 : 22mm

- 무게 : 약 54g

- 디스플레이 : 1.28인치 TFT 스크린

- 해상도 : 240 x 240

- 블루투스 : V.50

- 배터리 용량 : 340mAh

- 배터리 지속시간 : 15일

- 출시년월 : 2020년 6월



2언박싱



+가격

가격은 샤오미의 미밴드4 와 가격이 비슷한 39,800원 입니다. 불과 2달전 출시된 스마트워치 치고는 아주 저렴한 가격이죠. 개인적으로 샤오미 미밴드의 디자인 보다 조금 더 예쁜 디자인이라 많이 끌리네요 ㅎㅎ 하지만 저렴한 가격만큼 단점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단점은 차차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구성품


+구성품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계 본체, 충전케이블, 설명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구성품들은 제외하고 딱 필요한 구성품만 비치해 놓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충전케이블만 있고 충전 어댑터는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ㅠ


4스크린


+스크린

스크린이 둥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시계 차는 듯한 느낌 ? 입니다. 확실히 시계는 둥근 형이 갑인것 같아요 ㅎㅎ 스크린은 TFT 고해상도 스크린으로 1.28인치이며 풍부한 색채와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깜깜한 곳에서도 화질이 선명하게 출력됩니다.






5스크린2


+디자인

시계 스크린을 감싸고 있는 부분을 보시면 메탈로 디자인 되어 얇고 견고 합니다. 터치 스크린 또한 슬림하고 매끄러운 느낌 입니다. 


6충전 케이블



+스마트폰 연동

헤이로 스마트워치 전용 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어플 회원가입 / 로그인하는 첫화면 부터 한글, 휴대폰 기기 찾기하면 휴대폰에서 진동이 잘 울림 애플 -  어플 로그인 / 회원가입 화면부터 영문, 로그인 이후 한글, 휴대폰 기기 찾기하면 휴대폰이 아니라 스마트워치에서 진동이 울림 ... ㅋㅋㅋ 애플은 회원 가입시 번호로 회원가입 하면 인증번호도 10분 넘도록 안와서 이메일로 가입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인증번호가 바로 도착 하네요.. 애플은 계속 주변기기 찾을수 없다고 나옵니다... 





 * 한가지 주의 하실점 

어플 설치 시 보안에 주의 하셔야 할것 같아요. 백신이 어플에 대해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7충전중



+밴드

다른 타 스마트 워치 처럼 밴드의 디자인이 질릴만 하면 교체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함께 배송되어 오는 밴드는 실리콘이라 착용 시 늘러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계의 스트랩 부분이 실리콘 인것 같은데 재질이 너무 부드러워 약간 흐느적 거리는 느낌이어서 한 번에 채워지지 않고 찰때 약간 번거로운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알림

스마트폰에 메시지, 카톡 등 알림이 오면 어플 아이콘, 이름, 내용이 진동과 함께 워치에 표시 되지만 바로 답장은 할 수 없었어요... 전화 알림은 휴대폰에 전화가 오는 동시에 워치에 진동이 울리며 발신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통화는 불가하지만 빨간색 전화기 아이콘을 누르면 수신이 거절되며 진동이 멈춥니다.




8QR코드로 앱 다운 받기




+12가지 운동모드

여느 스마트 워치 처럼 다양한 운동 모드들을 지원 합니다. 야외 런닝, 걷기, 라이딩, 등산, 스피닝, 요가, 실내런닝, 크로스핏, 체조, 농구, 축구, 카누 이렇게 지원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운동습관을 형성하고 운동플랜을 선택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과 강도를 조절하고 실시간으로 운동횟수와 상태를 측정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을거 같아요.



9운동 측정



+배터리 

상품상세 페이지에는 일단 크게 30일 동안 연속 사용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대기상태에선 풀충전인 상태에서 30일간 배터리가 꺼지지 않고 지속이 된다는 뜻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15일 동안 24시간 심박수를 측정 할 수 있고 스마트 알림으로 배터리 용량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구입 직후 최소 2시간은 충전을 하고 사용하라고 해서 구입하자마자 2시간 남짓 충전하고 한번도 충전하지 않았습니다. 잘때에도 수면상태 체크하기 위해 차고 자고, 심박수 및 알람 역시 켜 놓았습니다. 하루에도 문자, 카톡, 메일 등 적어도 50개 이상의 알림을 받고 있는데, 배터리가 69% 남아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1회 충전 후 확실히 2주일 이상은 사용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미밴드 vs 헬로우 솔라 ls05

둘중 어느게 낫냐 굳이 고르자면 헬로우 솔라 ls05를 택하겠습니다. 둘다 저렴한 가격에 스펙도, 기능도 비슷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나 외관적으로는 헬로우 솔라 스마트 워치가 좀 더 이쁘고 세련되었습니다. 미밴드의 디자인은 좀 길쭉한 타원형이라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미밴드4 구입해서 쓰고있던 필자) 또한 미밴드 5도 아직 정식수입도 되지 않으니 쿠팡에서 정식수입하고 있으며 정밀한 운동측정과 세련된 디자인의 헬로우 솔라 ls05 를 좀 더 믿을 수 있지 않을까요 ?


10시계



+생활방수

IP68 표준 방수 등급으로 생활방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부쩍이나 요즘은 밖에서 달리기를 하다보면 더워서 땀이 많이 나는데 땀이나 물이 스며들어 고장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주의 할 점은 혹시 모르니 물에 젖었을 경우는 물기를 깨끗이 닦고 건조한 뒤 사용하고 장시간 물에 넣으면 안되겠죠 ?





+블루투스 연결 거리

아무런 장애물이 없는 상태에선 직선거리 약 10m 까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벽이나 가구 등 장애물이 있는 공간은 연결이 어렵고 4m 이상의 거리 초과시 휴대폰 찾기 기능이나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 집니다.



11스마트폰 화면



+운동 센서

이 스마트 워치의 구매목적은 일단 운동 측정을 위해 구매 하였어요. 일단 휴대폰 보다 정확한 걸음걸이를 측정 하는 것 같아요. 휴대폰 처럼 손에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자동으로 측정이 되고 기록으로 남겨 집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운동 전문 스마트 워치 처럼 자동으로 자유운동 모드로 들어가서 계산해주는 건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 가격에 그것 까지 바라면 큰 욕심 이겠죠 ? ... ㅎ 


12기록


+실시간 업데이트

어플은 일단 기본적으로 조금 기능이 완벽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심박수, 도보수 등 다양한 데이터를 쉽게 조회 할 수 있고 히스토리 기능으로 미세한 변화를 측정 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12시계


+다양한 기능

호흡 트레이닝, 휴대폰 찾기, 타이머/초시계, 음악, 날씨 등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 되어 있어 처음에 이것 저것 만져보느라 시간 좀 소비했네요 ㅎㅎ 무슨 기능이 있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느껴보는게 적응하는 데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한글화

- 저렴한 가격

-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 정확한 운동 측정


단점

- 자동으로 자유운동 모드로 들어가서 계산하는 점

- 애플 (아이폰) 과는 연동이 되긴 하지만 힘듬

- 어플 설치 시 보안 주의 (백신이 어플에 대해 경고 메세기가 뜹니다)

- 진동이 약간 약하게 느껴짐 (미밴드 보다 약함)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