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R 입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는 2019년 9월 6일 정식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5월 현재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여전히 많은 분들이 구매 하고 싶어하는 제품중에 하나 입니다. 구매시기는 출시 한지 약 5개월이 지난 시점인 2020년 2월달에 구매 했었습니다. 구매하기 전,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장점 및 기능, 또, 먼저 구매하신 분들의 리뷰를 꼼꼼히 읽어봤어요저는 가전 제품인 휴대폰, 세탁기, TV등만 써보았지 삼성의 랩탑, 탭 등은 이전에 한번도 써 보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카톡, 라인 등 수신된 메시지에 한해서 답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제일 매력적 이였어요.







1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스테인리스 44 mm 블랙

- 품명 :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테인리스 44mm 블루투스

- 모델명 : SM-R820

- 제조자 : 삼성전자(주)

- 제품크기 : 44.0 x 44.0 x 10.9 mm

- 제품무게 : 42g

- 베터리 용량 : 340 mAh

- 평균 사용 시간 : 평균 60시간

- 최대 사용 시간 : 평균 131시간

- 출시년월 : 2019년 8월

- 제조국 : 베트남

- KC 인증 필 유무 : 유


2갤럭시워치 언박싱


+갤럭시 액티브 2

스테인리스 모델은 무게가 44mm 모델 기준 44g 으로 알루미늄 모델 보다 조금 더 무겁고, 유광 재질이라 굉장히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한마디로, 제 생각엔 알루미늄 모델보다 스테인리스 모델이 훨씬 더 이쁜 것 같아요. 스테인리스 모델은 어떠한 시계줄을 사용해도 잘 어울리고 기본으로 구성된 시계줄 또한 가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테인리스 모델이 알루미늄 모델 보다 약 10만원 가량 가격이 더 나가네요.



2Do not accept if seal is broken


+색상

알루미늄 소재 모델은 아쿠아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골드 등 3가지 색상, 

스테인리스 소재 모델은 블랙, 실버, 골드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3박스 후면


+가격

가격은 시계의 알? 크기에 따라서 다릅니다. 출시일 가격 기준으로  알루미늄 소재 40 mm (1.2인치) 는 29만9200원 44 mm (1.4인치) 는 33만9900원 스테인리스 소재 40 mm (1.2인치) 가 39만9300원 44 mm 는 44만원 (1.4인치) 으로 책정 되었어요. 알루미늄이 약 1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4가죽 시계줄







+시계 줄 연결

기본적으로 갤럭시 액티브 2 스마트워치가 오게되면 시계 줄과 시계 알?이 분리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계줄과 알을 연결을 시켜주어야 하는데 시계줄 연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가죽줄 상단 부분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안쪽으로 당기면 양쪽에 튀어나온 심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때 본체와 연결해주면 되겠습니다.



5시계줄 연결 성공


+기본 스펙

하드웨어 부분에서는 다른 기종과 크게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CPU는 ARM Cortex-A55 1.15 GHz 듀얼코어, GPU는 ARM Mali-T720 667MHz 입니다. 메모리는 블루투스 768MB, LTE 1.5GB 이고, 저장공간은 4GB로 이전과 같다고 합니다.



6시계 본체 뒷면


+디자인

저는 개인적으로 스테인리스의 유광이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알루미늄 소재는 옆면이 무광이라서 느낌이 스포치 시계같은 느낌이 강해요. 또, 스테인리스가 알루미늄 보다 시계 줄도 잘 어울립니다.







7시계 화면

+무게

당연히 알루미늄이 스테인리스 보다 가볍겠죠 ? 알루미늄이 약 10g 정도 가볍다고 하네요. 그렇다고해서, 제가 구매한 스테인리스가 막 무겁다거나 거슬리는? 그런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만약, 시계줄을 메탈로 바꾸신다면 무게가 조금 더 느껴지겠죠 ?



8반가워요 - 삼성

+시계 줄 호환성

알루미늄은 스포츠한 느낌이 들어서 캐주얼한 시계줄이 잘 어울릴거예요. 스테인리스는 스포츠한 느낌은 전혀 없고 정장에 잘 어울릴 듯한 ? 만약 메탈줄이나 가죽으로 바꾸신다면 훨씬 고급 스럽다고 느끼실 겁니다. 시계 줄 장착하는 방법은 설명서가 동본되어 있지만 안보고도 쉽게 양쪽 다 장착 하실 수 있습니다.



9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장착

+찍힘, 기스

알루미늄은 당연 찍힘에 아주 취약점이 있겠으나 생활 기스에는 강할것입니다. 스테인리스는 찍힘에는 강하겠지만 생활 기스에는 약할거 같아요. 이것이 유광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


12착용샷 2

+새로운 기능

20년 6월부터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앱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한 혈압 측정 및 관리 기능이 지원됩니다 ! 삼성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손목 위에서 혈압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커프형 혈압계로 기준 혈압을 측정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입력하면 심박 센서를 활용해 혈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된 맥박 파형을 기준 혈압과 비교 분석해 혈압 및 맥박수를 알려줍니다. 게다가 혈압 데이터는 앱에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꾸준히 혈압 관리를 할 수 있겠죠 ?


11스마트폰 화면


+터치 베젤

터치베젤과 디스플레이가 이전 모델 보다 넓어 졌습니다. 선명한 sAMOLED 디스플레이에 터치 베젤까지 추가되어 시원하게 커진 화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베젤이 매끄럽게 이어져 간결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느낌 ? 입니다.







10충전


+수면기능 / 운동기능

수면기능은 어떠한 분이 낮잠의 경우 됐다가 안됐다가 한다는 리뷰를 본적이 있었어요. 저의 경우 전체적으로 수면체크는 문제없이 잘 되었고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주어서 안정을 되찾는 호흡법과 함께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주며 수면 4단계 측정해서 수면효율을 높여줍니다. 다른 기본적인 운동기능과 더불어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로잉 머신, 일립티컬, 수영 등의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됐어요. 물론, 의료 목적이 아닌 일반적인 피트니스 목적이고 갤럭시 워치를 착용하고 걷기, 달리기, 자전거는 타 봤지만 다른 운동은 아직 해보지 못했네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는 모두 세밀하게 잘 측정이 되었어요.



13다양한 배경화면


+총평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갤럭시 워치에 비하면 크기와 무게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 개인적으로 조금 늦게 구매했지만, 아주 만족스러운 시계입니다. 특히, 그날 그날 의상에 맞춰 워치페이스를 같은 색으로 꾸밀 수 있고, 스트랩에 따라서 워치페이스를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거 같아요.


+장점

- 통화기능 (수신, 발신 가능)

- 카톡 및 다른 메신저 앱 답장 가능 (수신된 메시지만)

- 문자 (수신, 발신 가능)

- 건강체크 기능 (수면체크, 운동체크 모두 가능)

- 인터넷도 가능 (네이버 및 유튜브 등)


+단점

- 배터리 용량 저는 1.5 ~ 2일 ? 정도 사용 할 수 있네요.

- 약한 진동의 세기가 아쉬움 (센 진동으로 설정했음에도 약한 느낌이 남)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