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아직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계시죠 .. 자가격리, 사회적 거리 두기, 주말인데 혹여나 하는 마음에 집콕해야하는 자신을 보며 주말이 다가오는게 지겹기는 처음이네요.. 저 또한 가급적이면 주말에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매주 집에서 숨만 쉬고 있거나 가까운 산책 가는게 다였는데 너무 지겨운 나머지 닌텐도 스위치를 그냥 질러버렸어요 ㅎㅎ 요즘 또 인기 게임인 '동물의 숲' 도 한번 해보고 싶기도 했고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본체네온 (HAD)

- 모델명 : 닌텐도 스위치

- 화면 : 터치스크린 6.2인치 액정 / 1280 x 720p

- 제품크기 : 약 173mm x 101mm x 13.9mm (Joy-con 미장착)

- 본체 저장메모리 : 32GB

- 영상출력 : 최대 1920 x 1080p (60fps) / TV 모드시 HDMI 케이블 출력

- 본체 내장스피커 : 스테레오

- 버튼 : 전원버튼 / 음량버튼

- USB 단자 : USB Type-C 

- 배터리 지속시간 : 약 4.5 ~ 9.0 시간

- 충전시간 : 약 3시간


2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vs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에 발매했고 배터리 지속시간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모델이 2019년에 다시 출시 했습니다. 같은 출시일에 닌텐도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 두가지 모델 모두 출시했었는데 몇가지 다른 점들이 많았어요. 닌텐도 스위치가 TV,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 모두 제약 없이 가능하지만 닌텐도 라이트는 TV에 연결하기가 없고 조이콘을 따로 구매해야하는 점이 달랐어요. 가격면에서는 당연 닌텐도 스위치가 정가로 36만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약 27만원대로 출시 되었죠.  (지금은 가격이 많이 뛰었네요). 이러한 점을 미루어 보았을때 저는 닌텐도 스위치가 마음에 들었어요 ! 


3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구성품

위에서 언급 했듯이 필자는 닌텐도 스위치를 출시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러고 다른 구성품들과 박스 등.. 어디에 두었는지 이제 와서 리뷰를 해보려니 찾지를 못하겠네요 .. ㅎ 하여튼 닌텐도 스위치 구성품은 닌텐도 스위치 네온 블루/네온 레드, HDMI 케이블, 어댑터, 닌텐도 스위치 그립, 조이콘 스트랩, 닌텐도 스위치 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닌텐도


+새로운 모델

배터리 개선 모델은 패키지 배경색이 빨간색이고, 개선 전 모델은 하얀색입니다. 육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점은 이점 밖에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형 닌텐도 스위치 : 4.5  ~ 9 시간

- 구형 닌텐도 스위치 : 2.5 ~ 6.5 시간


5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결합


+조이콘 결합

닌텐도 스위치 화면 본체 양옆으로 홀더?가 있습니다. 그 부분에 조이콘을 결합하여 주시면 되는데 위에서 아래로 결합하는 방식 입니다.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면 조이콘 후면의 작은 버튼을 누른체로 위로 살짝 밀어올리면 탈착이 되겠습니다.


6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조이콘 세트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엄청나게 많이 있어요. 컨트롤 게임, 행동기반 게임, 하나씩 나눠서 2인용 게임도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게임이 있지만 집콕하는 동안 이왕이면 운동되는 게임을 즐기는게 살도 빼고 운동도 하고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 행동 기반 게임을 할 경우는 스트랩을 꼭 조이콘에 장착시켜 주어야 합니다 !




7닌텐도 조이콘


+추가 구매

본체 패키지에는 보호필름과 케이스가 따로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구매 하셔야 할게 휴대용 케이스는 꼭 구매하시길 바래요 !


8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16Wh 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정격 전압이 3.7V 입니다. 사용시간은 4.5 ~ 9 시간입니다. 스위치 아래쪽의 C타입 단자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정품 충전기 규격은 15V 1A의 15W 입니다. 참고로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간간이 안맞는 충전기를 사용하다가 벽돌이 되었다는 후기도 있으니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11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독 연결

TV 와 연결하여 닌텐도를 즐기고 싶으시면 Dock 사이에 본체를 넣고 접속시키면 독에 HDMI가 연결되어 TV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요. 근데 설계결함인지 저 사이에 본체를 넣으면 액정에 기스가 난다는 이슈가 있었네요 .. 




9닌텐도 스위치


+장점

-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게임

-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 막강한 퍼스트 파티 (기기에 내장된 기능을 살려 제작되어서 퍼스트 파티 게임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음)


10닌텐도 Switch


+단점

- 휴대용 기기 vs  거치형 기기 ?

- 본체가 약간 휜다

- 약간 아쉬운 컨트롤러

- 40만원이 넘는 게임기 ? 

- 조이콘이 고장나면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가격이 7~8만원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