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얼마전 작성했던 구글 크롬캐스트 3에 대한 후기글들 중, 많은 검색어로 유입이 되던 키워드가 구글 크롬캐스트 연결법 이더군요.. 하지만 제가 작성했던 글은 글로만 대충 적어 놓은거라 많은 분들이 헷갈리거나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에 오늘은 따로 구글 크롬캐스트 3 와 TV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혹시 구글 크롬캐스트3 후기가 궁금하시면 여기 (구글 크롬캐스트3 사용법 (꼭 ! 사세요) 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3 과 TV 연결하기

1. 일단 제일 기본적인건 당연히 TV의 HDMI 단자에 구매하신 크롬캐스트3을 연결해 주세요. 

연결해 주시면 TV 화면에 이렇게 영어로 'Google Home App' 을 스마트폰에서 다운 받으라는 명령어가 나옵니다. 영어라 조금 당황 하실 수  있지만 그냥 구글 홈 앱을 다운만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1크롬캐스트 3


2. 구글 홈 (Google Home) 앱 다운받기

구글 홈 리뷰만 75만개 .. 엄청나네요 .. ㅎ


2구글 홈 앱



3. 구글에서 환영 해줌 밑에 보이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구글 홈 어플


4. 시작하기를 누르면 앱에서 자동으로 Chromecast를 찾았다는 표시와 함께 오른쪽 하단의 '예' 버튼을 클릭.


4크롬캐스트 연결법


5. Wi-Fi 신호를 위해 위치를 구글에서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니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5크롬캐스트3 연결법


6. 위치 확인을 위해 집 닉네임 및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크롬캐스트 3


7. 집 주소와 닉네임을 입력한 후 이 화면이 뜨게 되고 조금 기다리면 됩니다.



7크롬캐스트 연결하기


8. 다음으로 집 만들기 화면이 나오는데 그냥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8구글 크롬캐스트 연결하기



9. 다음으로, 계정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의 구글 계정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9크롬캐스트 3



10. 구글 계정을 선택하시면 티비에 4자리의 코드가 뜹니다. '밑에 사진에선 (코드)로 제가 적어 놓은 부분에 나옵니다'


10구글 크롬캐스트 3 연결법



11. 티비 화면에 나오는 코드와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코드가 동일하면 Wi-Fi 를 연결해 줍니다.


11구글 크롬캐스트 3 티비 연결하기


12. 다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로그인 될 수 있도록 Wi-Fi 비번 기억을 한다는 체크란이 나옵니다. 

(자동 로그인 될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기억해주는게 좋겠죠 ?)




12크롬캐스트 3 연결법


13. 마지막으로, 본인의 Wi-Fi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3크롬캐스트 3


14. 와이파이를 연결해 주면 밑의 사진처럼 '업데이트 중' 이라는 문구와 함께 조금 기다리면 재부팅이 됩니다. 

재부팅이 되고 나면 TV에 구글 크롬 캐스트3가 연결된 화면이 뜨게 됩니다 ~~ 아주 쉽죠 ?


14크롬캐스트3


15. TV로 넷플릭스, YouTube, 왓챠 등 원하는 컨텐츠 보기 !



15크롬캐스트 3 넷플릭스


이상 구글 크롬캐스트 3 연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