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혹시 아이패드를 구매하시고 싶은데 프로는 가격이 너무 쎄고, 다른 제품을 구매하자니 성능면에서 떨어질거 같다고 망설여지시나요 ? 저도 똑같이 고민을 했었고, 지금 현재 2020년 5월 시점에서 2019년 10월에 출시한 약 6개월지난 뉴아이패드를 구매하는게 과연 현명한 소비인가? 라는 생각도 많이 했었습니다. 그리고 저 말고 다른분들도 이런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실거라 믿고 뉴아이패드 7세대 한번 분석해보시죠 ! 저는 2020년 3월 17일, 2019년 10월에 출시한 뉴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이유는 맥북프로,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 5세대 등 애플 기기로만 주변이 이루어져 있고 아이패드 7세대는 오로지 공부(동영상 시청) + 문서정리 (논문)을 위해 구입을 했으며 뉴아이패드를 사용한지 벌써 2달 조금 넘긴 시점입니다. 아직 좀 더 시간을 두고 사용을 해보고 후기를 남기고 싶지만, 사용해볼 만큼 다 사용해봤고 또, 다른 소비자님들께 얼른 도움이 되고 싶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1포장


+가격

가격은 정말 헤비하지 않습니다. 저는 32GB 스페이스 그레이 437,4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128GB 셀룰러 모델 가격은 749,000원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


2뽁뽁이


+배송

배송은 '쿠X' 에서 주문했으니 말 안해도 아시겠죠 ? 포장상태는 위 사진을 보시다시피 전자기기 제품이라서  배송중 제품에 손상이 없도록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왔었습니다.







+포장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의 심플하고 세련된 로고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매번 애플 제품의 언박싱을 할때면 정말 설레이는데요.. 포장조차도 심플하고 세련되서 너무 좋아요 !



3



+색상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로즈골드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전면이 블랙인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매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가 색상도 무난하고 질리지도 않고 무엇보다, 조금 세련된? 느낌이 있다고나 할까요 ? 그래서 맥북도 스페이스 그레이 쓰는데 아직까지도 볼때마다 설레는? 느낌이 납니다 ㅎㅎㅎㅎㅎㅎ


(나머지 색상, 실버, 로즈골드는 전면이 화이트 입니다)



4




+아이패드 7세대  wifi 32GB 10.2인치

아이패드 7세대는 기본적으로 32GB, 128GB 2가지로 출시 되었고 저는 32GB를 구매했어요. 저는 이미 외장 하드가 있어서 만약 용량이 꽉 차게 되면 나중에 외장 하드로 옮기자는 마인드였기 때문에 용량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다만, 용량이 큰 게임을 하시는분이 계시다면 .. 32GB는 무리겠죠 ? 10.2인치라 하면 가늠하기 어렵겠지만, 제가 아이폰 xs를 쓰는걸 비교하자면 아주 넓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7세대는 가로 174.1 mm, 세로 250.6mm 크기에  2160 x 1620 해상도의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 이고 두께랑 무게 또한 얇고 가볍습니다.



+라미네이팅

라미네이팅이란, 아이패드에 1겹 이상의 얇은 레이어를 덧씌워 표면을 보호하고 강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을 말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이패드 7세대는 라미네이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5




+구성품

아이패드, 라이트닝 케이블, 전원 어댑터, 설명서와 애플 로고 스티커 2개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애플 제품처럼 정말 심플하게 포장 되어 있습니다.






+충전

아이패드 7세대 전원어댑터는 10W 충전을 지원해서 보다 빠르게 아이패드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풀충전을 하셨다면 최대 10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디자인

전반적인 디자인은 6세대 아이패드와 동일하지만,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전반적인 기기 면적이 증가 한걸 보실 수 있습니다.



6




+전원

전원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면 이렇게 Hello ! Hola ! 안녕하세요 ! 등 다양한 언어로 인사를 해줍니다 ㅎ





+애플펜슬 or 스마트 키보드 ?

스마트 키보드는 아이패드 7세대 부터 지원하고 아이패드 프로, 에어와 동일한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한다는 글을 봤어요. 아직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키보드는 맥북이 있기 때문에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을거 같고 굳이 구매 하자면 애플펜슬을 구매 하고 싶습니다. 애플팬슬은 한번도 써보지 못했고, 지인의 애플팬슬을 빌려 써본 결과 터치감도 좋고 구매 하고 싶다는 욕구가 들었어요. 추후, 애플 펜슬을 구매하면 리뷰도 함께 포스팅 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 펜슬 1세대만 지원합니다)







+맥과 연동성

저는 맥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맥OS 카탈리나로 업데이트 해서 사이드카 기능으로 아이패드를 서브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7




+Touch ID

아이패드 하단부에는 터치 아이디가 있어 아이패드 7세대도 터치 ID가 됩니다.







+카메라

아이패드 상단에는 전/후면 카메라가 있는데 해상도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전면은 120만, 후면은 800만으로 아이폰 처럼 높은 해상도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영상통화 할때에는 화질이 그렇게 나쁘다고 평가 할 순 없습니다.



8



+이어폰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셔서 이어폰 단자가 아이패드에 있지만, 크게 필요성이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애플에서도 구성품에 이어폰은 없었습니다. 블루투스는 4.2를 지원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총평

아이패드 10.2인치 7세대 wifi 32GB 모델 잘 확인 하셨길 바라고 한마디 총평을 드리자면, 가성비 좋고 활용도도 높은 아이패드니 구매 하실 의사 있으시면 다른 블로그, 유튜브도 보고 잘 비교하시어 보시고 현명한 구매 하십시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