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필자 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할때 음악 듣는건 필수라서 무선 이어폰을 찾아 보았어요. 이전에 구매했던 에어팟 시리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운동할때 좀 쓰기 아까운 ? 느낌이라 .. 거기다 가격도 좀 비싸기도 하고 해서 더욱 저렴한 이어폰을 찾아 보았어요 ! 그러다 연이 닿게 된 이어폰이 펜톤 TSX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 가격대도 4만원대로 저렴하고 내구성 또한 탄탄한 느낌이 들어서 바로 구매했어요 ~
펜톤 이어폰
- 제품명 : PENTON TSX 블루투스 이어폰
- 주요기능 : 방수 / AAX 코덱 / HIFI 사운드 / 한글 음성
- 무선 거리 : 최대 40m
- 배터리 용량 : 이어폰 : 50mAh, 충전 크래들 : 2600mAh
- 이어폰 재생시간 : 최대 8시간 연속 재생
- 충전시간 : 약 2시간
- 제품 무게 : 4.7g
- 제품 사이즈 : 15 * 19 * 22mm
펜톤 TSX
배송은 당연 로켓배송으로 시켰으니 다음날 문앞에 덩그러니 놓여져 있었죠. 가격은 앞서 말했듯이 4만원대로 아주 저렴한 이어폰 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리뷰해 보았던 샤오미의 에어닷 이어폰 보다는 훨씬 내구성 이라던가 디자인, 성능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요.
펜톤 블루투스 이어폰
펜톤 txs 의 이어폰 케이스는 2600mAh 용량이라 완충 시 1달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이어폰 자체도 연속 재생시간이 무려 8시간은 버틴다고 해서 끌렸어요.. (볼륨 30% 기준) 심지어 유사 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 엄청 유용한 기능 아닌가요 ?
펜톤 tsx 이어폰
구성품은 펜톤 이어폰 케이스, 이어폰, 이어 팁 (S / M / L), 충전 케이블 / 5핀 젠더,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펜톤 TSX 이어폰
완전방수 IPX7 등급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나 습기, 땀 등으로 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운동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필자로써는 아주 적합한 이어폰이 될 수 있겠습니다 ㅎㅎ 에어팟, 갤럭시 버즈 시리즈들은 혹시나 땀에 젖거나 혹시라도 고장이 날 까봐 상전 모시듯 편하게 사용못하는 필자였는데 펜톤은 내구성도 뛰어나 막 사용하기 좋은 이어폰 이네요 ㅎㅎ
펜톤 이어폰
펜톤 TSX 의 이어폰은 블루투스 TWS (True Wireless Stereo) Plus 기술이 업그레이드 적용 되었어요. TWS Plus 기술의 핵심은 좌우 이어폰이 자유롭게 스마트폰과 마스터 연결 돼 기존의 이어폰에 비해 배터리 효율과 끊김현상이 개선되었죠. 그리고 스테레오 페어링은 물론 좌우 이어폰을 독립적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펜톤 이어폰
필자 귀구멍이 작은 편이라 오픈형 이어폰은 자꾸 빠질듯한 느낌이 있어 귀 주변을 자꾸 만지다 노래가 꺼지곤 합니다. 펜톤 TSX는 커널형이라 빠질 것 같은 느낌은 전혀 없고 디자인이 귓바퀴 모양과 비슷해 착용시 불편함은 1도 없습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지인들 말로는 콩나물 보다 디자인이 이쁘다는 말도 아~~주 가끔 듣기는 했어요 ㅎㅎ 또한 무엇보다 런닝 등 심한 운동에도 이어폰이 빠지지 않아 제일 좋은 것 같아요 !
PENTON TSX
음질은 저렴한 가격대의 이이폰치고 아주 좋은 음질을 보여 줍니다 ! 6.5 mm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 되어있고 고음질 무선 스트리밍 기술이 적용되어 좌우 유닛의 정밀한 설계와 최적의 DSP 회로를 통해 음원에 가까운 고음질 사운드를 표현해줍니다. 완벽한 중저음 밸런스와 함께 전화 통화도 가능 합니다. 전화를 받으려면 이어폰 중간에 터치버튼을 짧게 살짝 터치 하면 전화가 받아지고 수신 거절을 하려면 이어폰 터치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거절 됩니다 ! 저렴한 가격대에 있어야 할 기능들은 전부 다 탑재 되어 있어요 !
펜톤 TSX 이어폰
- 전원켜기 : 터치버튼을 3초간 길게 누름
- 전원끄기 : 터치버튼을 5초간 길게 누름
- 전화받기 : 터치버튼을 1회 짧게 누름
- 수신거절 : 터치버튼을 1초간 길게 누름
- 재생/일시정지 : 터치버튼을 짧게 1회 누름
- 다음곡 이동 : 터치버튼을 빠르게 2회 누름
- 구글/Siri 활성화하기 : 터치버튼을 2초간 길게 누름
펜톤 이어폰
펜톤 TSX는 고감도의 듀얼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전화통화 시 양쪽 이어폰에서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려요 !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통화 음질은 콩나물 뺨 치는 듯 ?
펜톤 이어폰
저렴한 가격대의 이 정도 성능과 디자인 모두 만족하는 제품 입니다. 무엇보다 격렬한 운동을 할때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고 통화음질 또한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듯 아주 좋아요 ! 또한 이어폰 케이스는 완충하고나면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 일석이조 아니 일석삼조 아닌가요 ?
- 대용량 배터리
- 런닝 등 격렬한 운동에도 빠지지 않음
-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듯한 통화 음질
- 최대 40m 블루투스 거리로 끊김 없음
- 최대 8시간 들을 수 있는 이어폰 유닛
- 깔끔한 음색
- 외형이 조금 울그락 불그락 ? 한 느낌임
- 저음 강조가 없어 밋밋한 느낌이 있네요 (베이스 같은 저음은 조금 아쉽네요)
- 노이즈 캔슬링은 좀 아쉽네요 ㅎㅎ..
- 케이스 자체가 대용량 배터리라 그런가 조금 무거운 느낌은 없지 않아 있음
- 케이스 뚜껑 열기가 좀 힘드네요 (큰 단점은 아니지만) 케이스에 작은 홈이 있으면 뚜껑 열기가 훨씬 수월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