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어제 9월4일 (금) 드디어 ! 목빠지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배송 받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10 달러를 달성하게 되면 애드센스 대시보드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조금 삽질을 했던 썰과 함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코드 입력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Credits : Google adsense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 메세지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이 10달러를 달성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대시보드에 알림 처럼 뜨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제가 설정을 잘못한줄 알고 문제가 있는 줄 알았네요.. 검색해 본 결과 다행히 구글에서 PIN 번호를 제가 입력한 주소로 우편으로 보냈으니 확인하고 입력을 하라는 알림이였네요. 배송은 해외 (말레이시아)에서 우편을 보내는데 보통 15일에서 한달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2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해결법

1. 애드센스 '지급' -> '설정' -> '결제 프로필' 란에 '이름 및 주소' 란에 있는 주소 꼭 확인하기 (현 주소)

2. 우편물이 올 때까지 기대감과 함께 매일 우편함을 확인하며 기다린다. (대략 15일 ~ 30일 정도)

3. 우편물이 오면 핀번호를 확인하고 애드센스에 접속 후 PIN 번호를 입력한다.


3구글 애드센스 주소확인


+이전 주소를 입력했던 필자

필자는 7월 4일에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이 10달러를 넘어서 위에 보시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할때 이전에 살던 집 주소를 입력했던 터라 1달이 넘도록 우편을 받지 못했어요 .. 그래서 바로 '결제 프로필' 란에 있는 이전 주소를 지우고 현 주소로 입력 후 '재발송' 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또 한달을 기다려야 했네요.. 다른 분들은 이런 시간 낭비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4구글 애드센스 주소 변경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 절차


5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1.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기쁨과 함께 집어들어요.


6Google Adsense PIN number


2. 모서리 부분에 표시된 화살표를 따라 애드센스 우편을 뜯어냅니다.


7애드센스 핀 번호


3. 우편을 뜯어내면 오른쪽에 PIN 번호 6자리가 적혀 있습니다.


8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4.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후 PIN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제출'을 눌려주면 끝 !





+정리

PIN 번호가 배송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으면 꼭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입력한 주소를 먼저 확인하시고 우편을 기다리시길.. 저처럼 시간낭비하는 일은 만들지 마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