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오늘은 평소 그림을 그리는 것도, 노트에 글을 적는 것도 아닌 필자 이지만 그냥 아이패드와 함께 애플펜슬을 같이 사용하면 훨씬 편할 거 같아서 이번에 애플펜슬 1세대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전에 구매했던 뉴아이패드 7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이 꽤나 크기 때문에 스마트폰 처럼 한 손안에서 모든 터치 및 작동을 하기 힘들었어요. 그래서 애플펜슬을 구매한 목적은 말 그대로 편의성 때문에 구매하였습니다 !






1출처 : 애플펜슬 (쿠팡)


+애플펜슬 MK0C2KH/A

- 품명 및 모델명 : Apple Pencil / A1637

- 제품크기 : 175.7mm 

- 지름 : 8.9mm

- 제품무게 : 20.7g

- 마그네틱 캡

- Lightning 커넥터

- 제품구성 : 애플펜슬, 충전젠더, 여분의 펜촉


2애플펜슬 배송


+가격 / 포장

포장상태는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박스 안에 공기비닐 포장이 되어 왔고 외관상 보았을 때 아무런 손상이 없었습니다. 애플펜슬 포장케이스 자체도 튼튼해서 큰 영향은 없었던것 같네요. 가격은 12만원도 안하는 가격이였지만, 어찌보면 그냥 일반 펜이라고 생각이였는데, 사용해 본 결과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어요.







3애플펜슬 박스


+언박싱

애플 제품은 언제나 선물받는 느낌처럼 포장지를 까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별도 충전잭, 리필용 심도 포장되어 있고 하단에 펜슬이 들어 있습니다. 받자마자 애플펜슬을 연동해 본 결과 이미 충전이 97% 되어 있었어요.


4애플펜슬


+애플펜슬 호환 기종

애플펜슬 1세대의 호환기종은 

iPad Air (3세대)

iPad mini (5세대)

iPad (6, 7 세대)

12.9형 iPad Pro (1, 2세대)

10.5gud iPad Pro 및 9.7형

5애플펜슬 호환기기



+애플펜슬 길이

애플펜슬 1세대 보다 2세대가 훨씬 짧게 나왔다고 하였어요. 쓰다보니 왜 그런지 알 것 같았어요. 연필을 잡을때 살짝 긴 느낌이 있었거든요 ㅎㅎ 디자인만 연필같이 생겼지만 전자기기다 보니 살짝 무거운 감도 있고 떨어트리면 부서질것 같아 조심 조심해서 쓰게 되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스마트커버를 찾으시던데 전 아직 구매를 하지 않아서.. 조만간 구매하고 후기 남겨놓을게요 !






6애플펜슬


+애플펜슬 충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7세대 모델은 애플펜슬 1세대와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충전을 위한 전용 젠더가 필요합니다. 구성품에 젠더 또한 포함되어 있지만 꼭 애플펜슬 결합부와 충전기 결합부를 잘 확인해서 결합하여야 합니다. 충전할 때마다 펜슬 뚜껑과 젠더를 꽂았다 빼었다 해야하니 좀 잃어버리기 쉬울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7애플펜슬, 아이패드


+애플펜슬 페어링

아이패드와 애플펜슬간의 기기연동은 아주 간단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페어링을 하면되겠습니다. 하지만 페어링을 하기전, 아이패드 usb 연결 단자 부분에 애플펜슬 라이트닝 단자를 꽂아 주어야 합니다. 아이패드에 충전기를 꽂듯이 애플펜슬의 usb단자 부분을 연결시켜 주어야합니다. 그러면 아이패드 화면에 블루투스 연결 요청의 알림이 뜨면 성공 입니다 !


8애플펜슬 충전단자


+애플펜슬 배터리 확인하기

아이패드의 첫 번째 슬라이드 화면을 보면 다양한 위젯이 표시 되실 거예요. 그 화면의 맨 아랫부분에 있는 편집 탭을 들어가면 위젯 추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거기서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면 아이패드 및 애플펜슬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하실 수 있겠습니다.


9애플펜슬


+펜촉

펜촉은 여분으로 하나가 더 들어있는데 마모되면 애플 스토어에서 펜촉만 따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패드 화면에 애플펜슬을 그냥 쓰게 되면 자꾸 미끄러져 불편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종이질감 액정필름을 붙이거나 다이소에 파는 3, 4mm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펜촉에 밴드나 케미꽂이를 잘라 끼우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종이질감 강화유리를 부착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애플펜슬 펜촉 교체

- 애플펜슬의 반응이 느려진다

애플펜슬이 어느순간부터 터치가 먹통이 되는 경우

- 육안으로도 펜촉 마모가 보임

사용할 당시에는 제대로 느끼지 못했지만 펜촉을 교체하고나서 마모된걸 육안으로 확인




10애플펜슬 펜촉


+애플펜슬 펜촉

Apple Pencil 을 1년에 펜촉 하나 정도 바꾼다고 대부분의 후기에서 보았습니다. 저는 이제 막 시작한 애플펜슬 구매자 이기 때문에 언제까지 사용 할 수 있을진 모르지만 1년에 펜촉 하나 바꾸는데 정품 가격 기준 1pc 당 6,250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 됩니다.






+애플펜슬 1세대 필기감

저는 애플펜슬 1세대 + 아이패드 7세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의 후기를 보니 아이패드 제품 중 필기감이 가장 나쁜 제품의 조합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 7세대는 라미네이팅 기술이 들어있지 않아서 애플펜슬 1세대를 펜촉 없이 사용하는 느낌이예요..


11애플펜슬 1세대


+총평

저의 애플펜슬 활용도는 대부분 즉각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기록하거나 그림이 포함된 낙서 등 같은 경우에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많이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사실 적응이 잘 안되서 그런지 확실히 피로감이 있기는 했지만 그 피로감도 며칠정도 사용하다 보면 적응되고 많은 메모들을 작성하거나 아이디어 노트가 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인것 같아요. 다만, 1세대가 아이패드에 부착이 안되다보니, 잃어버릴 가능성은 좀 높은 편입니다..





+장점

- 큰 화면의 아이패드를 한손에 터치 가능함

- 손필기나 그림그리는걸 좋아하는 분께 강추 !

- 2세대 보단 저렴하지만 밀리지 않는 성능


+단점

- 펜슬의 윗부분 (뚜껑)이나 젠더를 잃어 버릴 확률이 높음...주의바람..

- 충전 방식이 조금 모양새가 이상함.. 

- 2 세대 처럼 아이패드에 부착이 안됨.. 

- 펜슬이 둥근 형태라서 굴러다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