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세먼지 없는 날이 어디 있겠습니까 ?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때 외출할때 입었던 옷이나 손, 얼굴 전부 보이지 않는 먼지들이 묻어있습니다. 그래서 제일 깨끗하고 안전해야 하는 집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입했지요.
일단 앞에서 언급했듯이, 코로나, 미세먼지 등.. 너무 정신없는 날을 보내고 있지 않나요 ? 저 또한 공기청정기로 미연에 방지하고자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습니다. 국산제품에도 성능과 가격 모두 좋은 제품이 많은데 왜 굳이 중국산이냐 ? 라고 의문을 품으실 수도 있습니다. 제일 첫번째 이유는 가격대비 가성비겠죠 ?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헤파 필터의 HEPA(Hight Effciency Particulate Air)로서 공기 중 으로부터 초미립자를 걸러주는 높은 효율성을 지닌 기술입니다. 미세먼지, 실내오염, 전연병(코로나) 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이 정도 기술은 알고 구매 하셔야 합니다 !
상판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 사진에 있는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앞면 스크린에 미세먼지 농도표시와 흡입 세기, 모드 (숙면,일반모드)등으로 순차적 변환이 되기 때문에 직접 작동하면 끝입니다!
한글설명서 및 kc 인증부착으로 1회 개봉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오염 농도
샤오미 제품 전용 어플 (미홈)이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 휴대폰에 등록하고 외부에서도 상태확인, 전원 온오프, 모두 정상 작동하고 자동화 설정을 통해서 스스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소음은 숙면모드/일반모드가 있습니다. 일반모드는 아무래도 세기를 강하게해서 필터가 열일을 하기 때문에 소음은 좀 심합니다. 하지만, 밤에 침실에서도 쓰시길 원하신다면 숙면모드가 있어 아주 조용합니다. 그러므로, 잠에 방해가 된다거나 하는 영향은 없어요 !
숙면모드
필터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갈아주어야 합니다. 허나, 필터 사이사이 먼지들 제거해주면 6개월까지 충분히 쓰실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주면 공기를 흡입하기 시작하면서 하는데 보통 2~5분 정도면 24평기준 공기가 깨끗해지고 쾌적해집니다. 또한, 360도 모든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가 순식간에 낮아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테스트겸 옷에 묻어있는 먼지를 털어봤고, 주방에서 요리를 할때에도 바로 색이 변합니다. 색이 변한다는 뜻은 그만큼 미세먼지가 많다는 뜻이며 숫자도 높을수록 먼지가 많다는 뜻입니다.
통풍 및 정화 효과를 위해 청소기를 이용해서 통풍구나 기기 내부 벽면의 먼지를 제거하거나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면 됩니다 ! 하지만, 절대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여 청소하시면 안됩니다 !!
저는 쿠팡에서 싸게 148,89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싸게 구매 하시면 14만 5천원 정도이고 비싸게 사시면 15만9천원까지 입니다. 가격이 차이가 나니 장바구니에 넣으시고 가격이 어느정도 떨어지면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유지비용은 전기소모만 17,000원/년 이구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3등급입니다. 필터 비용은 약 25,000원에 구입하 수 있습니다. (6개월 ~ 1년 사이 교체) 혹여나 필터가 본체에 딱 들어 맞지 않으면 공기청정이 잘 안되기 때문에 필터는 샤오미 정식 제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정식제품은 RFID 센서가 있으니 꼭 확인하세용 !
디자인도 정말 이쁩니다. 직사각형 모양에 흰색으로 집안의 어느 구조나 다 어울릴 듯 싶습니다. 무엇보다 정말 심플한 디자인이라 저는 만족합니다 !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는 2년 무상수리가 됩니다 ! 샤오미 본사로부터 쿠팡이 직수입 한 제품이라서 정품입니다 ! 샤오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수리가 가능합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가성비는 아주 좋은거 같아요 !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3등급 밖에 안되는점이 조금 우려가 되네요 ㅠㅠ 이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 사용후기 입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고 현명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클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