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평소 식사 후 디저트를 즐겨 먹는데 최근에 와플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 와플을 어릴때 즐겨 먹고는 자주 먹지를 않았는데 .. 하여튼 그러다 지인의 추천으로 후기평도 좋고 주말에 친구들이 저희 집에 방문하면 손님 대접용으로도 좋다하여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 평소 와플 만드는 기계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었던 필자.. 먹어 본 사람들은 웬만한 카페에서 먹는 것 보다 더 맛있다고 100% 생각 할거예요.






1출처 :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쿠진아트 와플 메이커

- 품명 : 버티컬 와플 메이커 / WAF-V100

- 제품 크기 : 220 x 300 x 170 (mm)

- 제품 무게 : 2.6kg

- 소비 전력 : 220V / 60Hz, 800W

- KC마크 유무 : 유

- 제조국 : 중국

- 품질 보증 기간 : 구입일로 부터 3년

- 출시년월 : 2018년 6월



2배송



+배송 및 가격

배송은 미국에서 수입해 오는거라 대략 일주일 정도 걸렸어요. 가격은 6만원도 안하는 58,900원 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 하였네요 ㅎㅎ 위에보시는 사진처럼 포장도 안전하게 도착하였어요.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꽉 감싸고 있어 혹시 배송중에라도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노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ㅎㅎ



3와플메이커 본체






+디자인 및 크기

디자인은 아주 심플하게 되어있네요 ㅎㅎ 타사의 와플 메이커는 보통 누워 있는 형식인데 쿠진아트 와플 메이커는 세로로 서 있는 형식 입니다. 그래서 반죽이 넘치거나 새지 않는 세로형 설계라 좋아요 ! 무엇보다 와플을 만들때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보관하기도 용이할거라 생각했어요 ㅎㅎ 크기는 생각했던 것 보다 작습니다. 상세설명을 보고 좀 제품이 클거라 생각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 훨씬 좋았어요 ㅎㅎ


4와플 팬



+플레이트

이 플레이트를 보시면 딱 추억의 와플이 생각나지 않나요 ? ㅎㅎ 이 플레이트도 논스틱 (non - stick) 으로 코팅되어 있어 반죽이나 와플이 잘 늘러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팬으로 와플을 만들면 지름 18cm, 구께 2.5cm 사이즈의 와플이 완성 됩니다. 디저트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5반죽 투입구



+반죽 투입구

반죽 투입구 입니다. 이 부분에 와플 반죽을 투입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기기가 세로로 되어 있어 반죽도 세어나오지 않고 깔끔하게 구워져 나옵니다. 





6잠금장치



+잠금장치

이 부분은 쿨터치 잠금장치로 반죽이 샐 염려 없고 사용이 편리한 잠금 핸들 입니다. 반죽을 넣기전 반죽이 새지 않도록 꼭 잠궈 주시길 ㅎㅎ


7예열



+예열 및 작동 표시등

예열 및 작동 완료를 알려주는 표시등과 알림음으로 반죽만 넣으면 완벽한 와플이 완성 됩니다 ! 굽는 단계는 1 ~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드를 꽂고 바로 붉은등이 켜지며 예열 단계로 들어갑니다. 예열이 끝나면 삑삑 소리가 4번나고 계량컵에 맞게 반죽을 부어주고 반죽의 농도에 따라 3-4단계에서 구워주면 끝 !!



8와플 완성



+첫번째 와플 만들기

제품에 동봉된 계량컵으로 계량해서 반죽을 만들어 예열된 틀에 천천히 부었는데 ... 헐 .. 갑자기 부풀어 올라서 당황했어요. 한컵으로 만든 반죽으로 와플 두개를 만들면 적당할 것 같은데.. 한번에 붓다가 절반은 버리게 됐어요.. 예열 후 3에 맞추고 구웠는데 겉이 바삭하게 굽히지 않고 갈색으로 살짝 타기 직전의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9와플 완성



+두번째 와플 굽기

다음엔 요령이 생겨서 두개를 만들었는데 첨엔 3으로 굽고 두번째는 2에 맞춰서 구우니 딱 좋았어요 ! 색깔도 그 추억의 와플처럼 고운색이 나왔고 부풀어 오른적도 없고 타지도 않았고 아~주 만족했어요 ㅎㅎ 역시 여러번 시행착으로 거쳐야 모든 일들이 손에 익는것 같네요 ㅎㅎ 와플이 완성되고 열때 수증기가 뜨거우니 꼭 장갑끼고 여세요 ! 와플을 들어낼 때는 머리(꼭 다리) 쪽 말고 와플 잘 익은 쪽을 잡고 들어내세요. 머리는 딱딱하게는 안익어서 와플이 안따라 옵니다... 머리만 뚝 떨어 집니다.





+와플 굽기 단계 정리

- 3단계 : 그냥 가벼운 맛

- 4단계 : 안은 촉촉, 겉은 바삭 바삭

- 5단계 : 더 바삭바삭하긴 하지만 너무 탐



10제대로 된 와플



+세척

플레이팅이 따로 분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척할때는 조금 힘든 점이 있지만 물티슈나 솔로 살살 닦아주기만 하여도 될거 같아요. 



11이쁜 와플


+주의할 점

- 와플모양 테두리 검은부분이 매우 뜨거우니 꼭 주의하세요 !

- 잠금장치가 있어도 와플이 구워지면서 테두리가 벌어집니다.

- 와플가루 사용했는데 바삭하지 않아서 실망함

- 굽기온도는 3이 적정함. (예열은 5로해도 됨)

- 와플 반죽만들때 너무 묽게 만들면 옆으로 샐 수도 있음.

- 허쉬 초코시럽, 슈가파우더를 뿌려먹으면 더욱 맛있음 ㅎㅎ



12와플 완성



+와플 맛있게 먹는 법

- 파우더 : 곰표 10kg대용량 사서 봉다리에 덜어 냉동실에 보관하기.

- 초코시럽 : 요걸 뿌려야 비쥬얼과 맛이 카페처럼 나옵니다. 시중에 파는 흔한 허쉬초코시럽을 뿌려줘도 무관

- 슈가파우더 : 비쥬얼 담당 파우더임 ㅎㅎ 

- 아이스크림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넣어주면 꿀맛임 !

- 토핑 : 바나나와 딸기 조합이 젤 맛있음. 딸기대신 키위도 괜찮음.






장점

- 논스틱이라 반죽이 늘러 붙지 않음

- 세로로 된 와플 메이커라 반죽이 새지 않음

- 계량컵에 조금 넘치게 반죽을 넣어도 넘치지 않음

- 보관하기 용이함


단점

- 세척하기가 좀 힘듬 (분리형이 아님)

- 반죽에서 나오는 버터기름 같은게 와플 기계 밑 바닥으로 줄줄 흐름

- 초보자는 굽기 온도 조절하는데에 있어 몇번의 시행착오가 필요함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