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집에 이전에 구매한 위닉스 뽀송 제습기가 있지만 장마철을 맞아 사무실에 하나 비치해 두려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위닉스 뽀송 제습기는 용량이 좀 큰편이라 큰 집에 알맞은 사이즈 이지만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습기는 면적이 조금 작은 보아르 모아 M1000 공기청정제습기 입니다 ! 이름대로 공기청정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관심이 갔었죠 ㅎㅎ






1보아르 모아 M1000


+보아르 모아 M1000

- 품명 : 보아르 모아 M1000 / VO-DH002

- 제품 크기 : 195 x 215 x 315 mm

- 제품 무게 : 2.7kg

- 물탱크 용량 : 1000ml

- 일일 제습량 : 약 750ml

- 사용 면적 : 약 30㎡ (약 10평 남짓 ?)

- 공기청정기능 : 유

- KC인증유무 : 유

- 출시년월 : 2019년 3월

- 제조국 : 중국



2모아르 제습기 박스




+배송 / 가격

배송은 아주 빠르게 도착했고 배송중 제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많이 신경을 써서 보내줬어요. 특히나 스티로폼으로 꼼꼼히 감싸서 배송되어왔고 박스 겉면에도 찌그러짐이나 어떠한 압력이 가해진 흔적이 없었어요. 가격면에선 98,000원으로 제습기 치고는 아주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3보아르 모아 제습기


+제습기의 크기

제습기의 크기는 생각보다 많이 작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20L 의 쓰레기통 만한 크기 ?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니 제습기 보다는 훨씬 기능적으로 훌륭하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사무실을 다 커버 할 수 있을지 처음엔 걱정이 되었네요. 하지만 결론 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희 사무실 크기가 그리 크지 않은 편인데 (대략 15평 ?) 장마철만의 특징인 습한 느낌은 싹 사라졌어요.



4터치식 버튼





+터치식 버튼

일단 보아르 모아 공기청정제습기 버튼은 터치식으로 되어 있고 최상단 부분이 우드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우드재질이라 터치가 잘 안될거라 생각되지만 문제하나 없이 아주 잘 인식 됩니다. 버튼은 제습모드, 공기청정 모드, 강풍, 약풍, 이렇게 있고 알림으로는 전원, 만수알림이 있습니다. 딱 필요한 기능들만 구성해 놓았으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디자인 인것 같아요. 강풍과 약풍이 있는데 저는 대체로 강풍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습기 자체가 작은 사이즈라 약풍은 조금 효과가 미미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5사용 전 꼭 확인 !




+필터

공기청정 모드용 필터는 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 딱 눈에 띄게 주의라는 표기와 함께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그곳에 비닐을 제거한 후 필터를 넣고 공기청정 모드까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보아르 모아의 필터가 초미세먼지 99.95% 까지 제거 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공기청정이 잘 되고 있는지 안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스크린은 없고 대강 느낌으로 느낄 수 밖에 없네요.. 이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ㅠ 필터 수명은 3개월 정도라고 하는데 아직 사용한지 얼마 안되어서 확인해 보고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6보아르 모아 제습기 물탱크


+이동식 물통

물통도 쉽게 장착 및 해제 할 수 있어요. 이동식 물통이라 간편하게 세척하고 말린 후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물통 용량은 750ml 로써 사무실내에 하루가 되어서야 어느정도 뽀송뽀송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약 36시간 후 물통을 교체하려고 빼니 거의 가득 찬 상태였습니다. 즉, 집에서 사용하실 분들은 아침에 틀어두고 퇴근후에 와도 물이 넘치는 대참사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뜻 입니다. ㅎㅎ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틀어 놓는데 직원분들도 습한느낌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아주 만족합니다 ㅎㅎ




7보아르 모아 제습기 로고



+공기청정 기능

솔직히 공기청정 기능은 잘 모르겠습니다.. 청정도를 측정할 방법이 없으니까요 ... ! 음.. 뭐 이 부분은 괜찮겠죠 ? 구매 목적이 단순히 제습이였으니까요 ... ㅎㅎ 




+제습력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 사무실에 가끔 행주나 가벼운 옷들을 세탁할 때가 있는데 이 빨래들을 널어 놓고 제습기를 틀어 놓으면 물이 금방 차게 됩니다. 물통을 확인할때 제습력 하나는 좋다고 생각 됩니다. 또, 1인가구분들께 이 제습기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1인가구 분들은 대체로 집이 크지도 작지도 않기에 이 제습기 하나로 버틸 수 있을것 같아요.


8보아르 모아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이 부분이 제일 제일 제일 아쉽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무려 5등급으로 엄청 낮아요.. 아무래도 여름철이라 에어컨도 많이 틀어 놓는데 .. 제습기까지 전기요금 폭탄 맞으면 .. 하 .. 솔직히 이 부분은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였어요 .. 이 번달 전기세 나오면 다시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9보아르모아 제습기





+소음

공기청정 강도를 강,약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강으로 해놓으면 아~~주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에 있으면 일에 집중을 못할 정도로 시끄러워서 약으로 틀어 놓고 점심시간에 잠깐 강으로 틀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으로 해놓으면 적당히 백색소음 정도로 들립니다. 소리에 예민하지 않은 분이라면 집에서 켜놓고 잠들 수 있을 정도 입니다.




10물고임



+만수알림 및 자동꺼짐

구매후기를 보면 제일 논란이 되던 부분이 만수알림과 자동꺼짐 입니다. 어떤분은 된다, 또 다른분은 안된다고 많이 남겨 주셨어요. 제가 느낀바로는, 물이 담기는 곳에 부표가 있는데 부표가 떠오르면서 만수알림 센서가 켜지는 방식인것 같아요. 부표가 아래 위로 잘 움직이는지 잘 확인하고 다시 넣으면 괜찮습니다. 실제로, 만수까지 간 적도 있는데 만수알림에 불이 들어옴과 동시에 자동으로 제습기가 꺼졌어요 ! 만수알림과 자동꺼짐이 안되는 분들은 부표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장점

- 제습력과 공기청정 효과

- 1인가구에게 추천

- 만수알림

-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 터치식 버튼


단점 

- 공기청정도를 측정할 수 없음.

- 단독 제습은 불가능 함. (공기청정만 켜는 건 가능하지만 제습모드는 공기청정 모드도 같이 켜야 함)

- 치명적인 에너지 등급 (5등급) ... 에너지 효율 등급은 너무 낮네요 ..

- 강풍모드는 소음이 너무 심함..



정리하자면, 전반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이지만 집 평수가 큰 분들께는 아마 효과가 미미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1인가구 즉 원룸에 사시는 분들께 추천 드리는 제품이고 제습모드 와 공기청정 모드 두가지 다 사용하고 싶으시면 이 제품이 딱이라 생각이 드네요 ㅎㅎ 참, 위닉스 제습기 리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