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약 3년동안 잘 쓰고 있던 전자레인지가 갑자기 작동이 되질 않았어요. 여러번 시도해도 마찬가지라서 결국 쓸 만큼 쓴것 같아 바꾸기로 마음먹고 전자레인지 검색에 나섰죠. 그러다 어떻게 찾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알고리즘의 영향으로 SK 전자레인지에 닿게 되었네요 ㅎㅎ 다른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사실 그동안 가전제품은 S사 나 L사 제품위주로 구매해 왔었죠.. 이번에 SK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해 봅니다. 첫 SK제품인 만큼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매직 고급형 전자레인지 20L







1출처: SK매직



+SK매직 고급형 전자레인지 20L

- 품명 / 모델명 : MWO-20EC2 

- 정격전압, 소비전력 : 2020V / 60Hz, 1050W

- 제품 크기 : 440 x 362 x 259 mm

- 제품 무게 : 11.1kg

- 제조국 : 중국

- 출시년월 : 2016년 3월

- KC 인증 필유 무 : 유

-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 해당없음





+가격 / 배송

원래 가격이 10만원이 조금 넘었는데 제품이 출시 된지 좀 오래 되었는지 30% 할인을 해주더군요. 가격은 73,740원 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구매평에 박스에 찍힘이 많고 가끔 전자레인지 본체에 파손된 경우도 많이 봤어요. 이러한 클레임 덕분인지 제가 주문 하였을땐 파손 및 찍힘도 없이 안전하게 잘 도착하였습니다. 박스안에는 제품을 고정시켜주는 스티로폼이 각모서리와 가운데 부분에 잘 고정되어 있고 회전판도 깨지거나 흠집없이 전용 박스에 고정되어 이상없이 잘 받았습니다.



3박스 포장 상태






+디자인 / 외관

디자인은 아주 멋스럽게 잘 만들었어요. SK 매직 상품은 처음 구매해 보았는데 세련되고 고급져서 부엌에 배치해 두니 참 멋스럽습니다. 부엌에 학상 거울을 달고 싶었는데 이제 필요가 없어졌어요. 전자레인지의 기본 디자인이 메탈과 미러의 조화라고 해서 깔끔한 메탈 실버 컬러와 세련된 미러 윈도우 조화로 어느 주방에 놓아도 예뻐 보입니다.



4기능


+제품 기능

우선 기본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있는 기능은 전부 다 있습니다. 해동기능도 당연히 있고 전에 쓰던거랑 조금 다른게 있다면 이 제품엔 예약기능이 있네요 !? 대박 !! 앞으로 뭔가 더욱 유용하게 쓸것 같은 느낌이에요. 전에 쓰던건 시간 맞추면 한 3초 있다가 돌아 갔었는데 이 제품은 시간 누르자마자 바로 작동이 되네요. 



5


+8종 자동요리 기능

간단한 조리부터 고급 요리까지 조리물에 따른 8종 자동요리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빠른 요리가 가능합니다. 밥이나 먹다남은 치킨 데울때, 야채 데칠때, 생선, 파스타, 감자 삻기, 육류 데우기, 스프 등등 그냥 냉장/냉동 보관해 두었던 음식들 전부 넣어서 데울 수 있겠습니다 ㅎㅎ






6냉동밥 데우기


+해동기능

해동기능도 아주 탁월합니다. 이전 제품은 해동하는데 대략 5분걸렸다면 (동일 음식) 지금은 4분 정도면 해동이 다 되네요. 고주파 출력량 700W면 충분하겠죠 ?ㅎㅎ 무게 최대 2kg 에 따른 해동 시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7전자레인지 내부



+차일드락 기능

이 기능이 많은 부모님들의 마음을 흔들거 같아요. 차일드락 기능이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취소 버튼을 3초간 눌렀을시, 버튼 잠금상태가 되어서 오작동을 방지하고 안전한 조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 입니다. 아이들의 같은 경우 냉장고는 물론 전자레인지 등등 주방에 위험한 제품들을 종종 만질 수 있잖아요 ? 차일드락 기능은 그러한 사고를 방지 하기 위함인거 같아요. 




8전자레인지 내부






+소음

여타의 전자레인지 만큼 소리나는 것 같습니다. 크게 시끄럽지도, 크게 조용하지도 않네요 ㅎㅎ 위에 사진 보시는것 처럼 전자레인지 내부는 아주 넓습니다. 20L 면 넉넉하지 않은가요 ? ㅎㅎ


9


+살균기능

식기를 세척만 한다고해서 100% 깨끗해 지는건 아니잖아요 ?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접시나 식기를 세척한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정도 돌리면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 다른 전자레인지도 그냥 식기를 넣고 돌리면 되겠다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직접 제품 설명서에 적혀 있으니 좀 더 믿을 수 있겠죠 ?



10전자레인지 문짝



+품질 보증서

배송될때 품질 보증서도 같이 배송되어 옵니다. 그 품질 보증서는 버리지 마시고 꼭 제품에 하자가 있을때 A/S 및 품질보증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심지어 방문 A/S 처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1


+미러

위 사진처럼 미러기능?이 아주 선명하네요 ㅎㅎ 사진찍는데 계속 제 모습이 나와 위에서 아래로 찍었습니다 .. ㅎ 하여튼 주방에 거울을 따로 달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거울을 확인 하실 수 있겠습니다 ㅎㅎ







12



장점

- 가성비 및 배송

- 예약기능, 차일드락 기능

- 여러가지 기능의 데우기

- 세련된 디자인 

- 미러기능

- 적은 전력 소모량 


단점

- 렌지문 열림은 약간 힘주어 눌러야 할 정도로 조금 빡빡함

- 사이즈가 조금 크기 때문에 1인가구에는 필요 없을만함 ?

- 미러 기능 때문에 지문이 많이 묻어 나옴 .. ㅎ

- 마트서 파는 냉동피자 데우는데 꽉 차긴 하지만 데우다 보니 골고루 안데워 졌음. (피자가 너무 커서 그랬나 ?)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