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제가 휴대폰을 오래쓰면서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립니다. 그래서 보조배터리는 제 휴대폰에게 생명줄과도 같은 존재 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보조배터리도 수명이 다했는지 충전이 잘 안되었어요.. 그래서 가성비 보조배터리를 찾아보던 중 구글 알고리즘이 저를 샤오미 보조배터리3 10000mAh 로 이끌더군요.. 근데 저 또한 가격과 디자인을 본 뒤 구매를 하기로 결정 했다는게 문제겠죠 ? ㅎㅎ..







1credits : Xiaomi


+기본정보


제품명 : 샤오미 보조배터리 3 10000mAh (고속충전)


모델명 : PLM13ZM


색상 : 다크네이비, 실버 


전지용량 : 37Wh 3.7V 10000mAh


입력포트 : USB-C * 1 EA / Micro-USB * 1 EA


출력포트 : USB-A * 2 EA


제품크기 : 147.8 x 73.9 x 15.3 mm


제품무게 : 약 279g


충전시간 : 고속충전 - 최대 4시간

 기본충전 - 최대 6시간



2



+가격 / 배송

저는 개인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여서 배송이 조금 걸렸습니다. 대략 일주일 정도 ? 하지만 다른 웹사이트에 보면 다른 분들은 배송이 엄청 빠르다고 하더군요.. 주문 후 2일만에 바로 받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가격은 아주 저렴한 편으로 대략 $14 (USD) 한화 약 17,000원에 구매 하였습니다. 배송비는 따로 약 $3(USD) 더 붙습니다. 








3구성품


+구성품

구성품은 아주 간단하게 보조배터리 본체, 설명서, USB 케이블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주문한 뒤 알았는데, 쿠팡에선 보조배터리를 위한 젤리 케이스도 무료로 준다고 하네요 .. 알리에서는 그런거 전혀 없이 딱 보조배터리만 배송해 주던데.. 


4


+보조배터리

보시면 충전단자 쪽에 스티커커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이런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다는게 마음에 드네요 ㅎㅎ 







5


스티커를 가볍게 제거하고 나면 깔끔한 외관의 충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충전 단자가 2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두대의 스마트폰을 충전 할 수 있겠죠 ?







6


+충전 속도

기본적으로 배터리 충전시킬때는 불이 들어옵니다. 얼만큼 충전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처음에 보조배터리를 배송 받았을때 3칸정도 충전이 되어서 왔습니다. 3시간 후 봤는데 완충되었어요. 하지만 같이 배송되어 오는 충전케이블이 조금 짧습니다 .. 조금만 더 길었다면 좀 더 유용할 것 같은데.. 그래서 저는 기존에 있는 좀 더 길이가 긴 충전케이블을 사용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충전도 같이 하면 케이블이 조금 짧아서 불편합니다.. (아이폰 se 두 번 완충했는데 1칸밖에 안닳았습니다. ) 10000mAh 이지만 외출 시 샤오미 보조배터리 하나로 휴대폰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


7


+무게감 / 크기

무게감은 조금 무겁습니다. 하지만 저는 작은 가방에 넣어 다니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불편하다는 느낌은 없네요. 다만 남성분들 같은경우 가방메는걸 불편해 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들고다니기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 계열 쓰고 있는 분께는 폰 크기랑 거의 딱 맞습니다. 그 이하의 모델 보다 보조배터리가 조금 더 큰 크기 입니다.







8


+급속충전 지원

18W MAX 급속충전을 지원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단일포트 연결시 최대 18W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확실히 충전속도는 타사 보조배터리에 비해 더욱 빨라요.


9


+정품인증

무엇보다 좋은 점은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정품인증이 된다는 점 입니다. 샤오미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아래 보이는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는 스크래치 부분을 살살 긁어서 인증번호를 확인한 후 공식홈페이지에 인증번호를 입력 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품일 경우 정품이라고 인증까지 하니 뭔가 좀 더 브랜드 다운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한 느낌 이랄까요 ? ㅎㅎ








10


마지막으로, 정품일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 됩니다.


11


장점

- 고속충전 (4시간 풀 충전)

- 아이폰 SE 충전 두번 가능

- 정품인증 되는 점

- 그립감이 좋고 디자인도 깔끔함


단점

- 같이 배송되어 오는 충전기 길이가 좀 짧아서 충전하면서 휴대폰 만지기 어려움

- 가끔 아이폰 충전시 오류가 있다는 분들이 계심 (저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상 샤오미 보조배터리 3 10000mAh 후기였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눌러주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