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매일 아침 야채랑 과일을 갈아서 마시는데 기존에 있던 믹서기가 좀 오래된 터라 잘 안갈려져 진짜 쓸 때마다 인성테스트 받는 기분으로 마음 수양하며 1년정도 썼었네요.. 좀 더 어렸을땐 야채와 과일을 갈아 먹는 습관이 되어 있지 않아서 믹서기에 대한 생각은 1도 없었는데, 나이가 좀 들면서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그래서 이번엔 좀 더 제대로 된 믹서기를 사용해 보자는 생각과 함께 유닉스 푸드 다용도 믹서기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1출처 : 유닉스


+유닉스 믹서기

품명 및 모델명 : 푸드 믹서기 UNB-A9100

제품 사이즈 : (W)115 x (D) 125 x (H)345 (1000ml 믹서기 결합시)

출시년월 : 2019년 6월

제조국 : 중국

정격전압, 소비전력 : 220V, 60Hz / 220W

KC 인증마크 유무 : 유

기능 : 분쇄, 믹서, 다지기, 빙수 기능

A/S : 구매 일로부터 1년동안 무상 서비스 가능





+가격 / 배송

구매하기 전,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가격이였어요. 싼게 비지떡일까 봐 걱정 하면서도 디자인도 깔끔하고 마음에 들어서 유닉스를 선택 했습니다. 거기다가 구매율도 높고 호평이 더 많길래 믿고 주문 해보았어요. 가격은 39,000원 으로 믹서기 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속하는 것 아닌가요 ? 배송은 국민 배송 앱 로켓배송으로 주문 하였으니 말안해도 알겠죠 ? 


2


+포장

우선 박스가 생각보다 많이 커서 깜짝 놀랐어요. 믹서기 하나에 이렇게 큰 박스가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박스를 열고 구성품들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 집니다 ㅎㅎ




3


+구성품

구성품은 큰컵 600ml 1개/ 작은 컵 300ml 2개 / 믹서기 본체 / 필터 커버 (고운 재료용) / 필터 커버 (굵은 재료용) / 믹서 컵 커버 2개 / 일자형 칼날 / 십자형 칼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컵 구성이 여러개라 좋았습니다. 각각 보관시 덫을 수 있는 뚜껑과 용도에 따라 거를 수 있는 거름망 까지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용기도 사이즈 별로 있어서 좋고 손잡이 달린 용기는 무겁지 않아 사용할때 편리 합니다. 본체는 둥근 사각형에 세련된 그레이 색깔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4


+작동방법

전원코드를 꽂으면 다이얼에 파란불이 들어 옵니다. 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것 처럼 홈에 믹서컵을 맞춰 밑으로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돌리면 본체랑 믹서컵이랑 잠금상태가 됩니다. 그 상태에서만 작동이 되고 본체랑 믹서컵이랑 결합이 안된 상태에서는 작동이 안됩니다. 그래서 좀 더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5


P -  사용자에 따라 순간 속도 up/down

0 - 정지

1 - 보통 빠르게

2 - 아주 빠르게





+소음

소음은 엄청 시끄러울 정도는 아니고 시중에 파는 믹서기랑 비슷한 소리 입니다. 위이이이잉 돌아가는 소리에 저희 집 냥님들은 조금 놀랐네요 .. 아무래도 친숙하지 않은 소리이다 보니 .. 받자마자 세척한 후 미숫가루랑 사과랑 넣고 갈아 봤는데 금방 잘 갈리네요 ㅎㅎ 힘은 아주 좋은것 같아요.




6


+칼날 

칼날은 일자날과 믹서용 십자날이 각각 구성되어 있습니다. 칼날 안쪽도 스텐으로 되어 있고 고무마킹이 잘 밀착되어 있어 청소도 쉽고 좋아 보여요. 과일 같은 경우는 껍질을 깎고 넣어야 할 과일이 있고 씨앗을 제거하고 분쇄해야 하는 과일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양배추 10g을 물 살짝 넣고 갈았더니 양배추가 소멸됐습니다 ..ㅋㅋㅋ 입자가 아예 보이질 않네요 .. 채에서 굳이 거를 것도 없이 .. 말끔하게 분쇄돼었어요...


십자형 칼날 : 야채나 과일 블렌딩에 적합

일자형 칼날 : 견과류나 건어물 분쇄에 적합



7




+세척


칼날 부분이 분해가 됩니다. 고무 부분까지 세척가능하고 칼날 부분이 재료가 끼여도 솔로 세척하기 편합니다.


+물샘

설거지 할때 물넣고 뚜껑닫고 뒤집어 봤는데 새지는 않았습니다. 뚜껑마다 고무패킹이 있어서 잘 닫아만 놓으면 물이 샐거 같지는 않아요 ㅎㅎ





+주의

이 부분은 절대 분리 하시면 안됩니다. 저도 종이인줄 알고 뺄려고 했지만 .. ㅎㅎ 뒤늦게 주의 글씨를 보았네요 .. ㅎ


+일주일 써본 후기

사과를 대충 썰어서 넣고 생수 반컵 넣고 갈아 보았습니다. 부드럽게 잘 갈립니다. 1번에 맞추고 갈아보니 소음도 거의 없고 내용물이 위 아래로 잘 섞이며 순식간에 갈아주네요 ㅎㅎ P 쪽으로 돌려 순간 작동도 해보았습니다. P 는 1,2단과는 달리 손으로 잡고 있어야 합니다. P 쪽으로 돌렸을떄만 믹서기가 작동이 됍니다. 여타 사용법은 일반 믹서기와 같습니다. 일자날을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견과류나 멸치, 새우 갈때 사용하면 편리할 듯 싶습니다. 무엇보다 날이 튼튼해 보여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




+총평

리뷰를 보면 거의 아기들 이유식 때문에 이 제품을 많이 구매하시더군요.. 아무래도 분쇄형 칼날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애기들은 입자기 굵은걸 잘 못먹으니..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싶이 과일이나 야채를 넣고 분쇄형 칼날을 사용하면 입자가 말그대로 분쇄되어 버립니다.. ㅎ 이유식 준비하시는 분들께 좋은것 같아요 !


장점

- 가성비

- 목적에 따라 다른 칼날

- 세척하기 편함

- 용기가 많음

- 고무패킹으로 잘 닫혀짐


단점

- 다른 믹서기와 마찬가지로 소음은 비슷함

- 용기의 크기가 조금 작네요.. 한번에 갈 수 있는 양이 적은거 같아요.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