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얼마전 옛생각에 취해 유튜브로 무한도전을 보고 있었습니다. 근데 양세형씨가 pc방에 게임하러 가는데 개인 키보드를 가져가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더군요 ㅋㅋ.. 저는 처음 알았네요 .. 평소 게임은 그렇게 즐겨하지 않는터라 키보드를 가지고 pc방을 가나 싶었어요.. 근데 키보드에서 LED 빛도 나고 소리도 경쾌한게 구매욕구를 자극 하더군요 .. 그래서 저도 질러보았습니다 ! 제가 구매한 키보드는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한성키보드 Credits : 한성컴퓨터


+기계식 키보드 ?

먼저, 키보드는 크게 무접점, 멘브레인식, 기계식 키보드로 나누어 집니다. 멘브레인식 키보드는 보편적으로 널리 알려진 저가형 키보드 이고, 무접점 키보드는 말그대로 접점이 없는 키보드, 즉 가벼운 힘으로도 키보드를 인식할 수 있는 키보드 입니다. 마지막으로 기계식 키보드란 키 하나하나에 스위치가 탑재되어있다는 뜻입니다. 요즘 피시방에서는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죠 ? 또한, 기계식 키보드도 방식에따라 나뉘어 지는데 클릭과 넌클릭 리니어, 축의 종류에 따라 청축, 적축으로 나위어 집니다. 보통 사무용은 적축을, 게임용으론 청축, 그 중간을 원하면 갈축을 사용합니다.




키보드 LEDLED 키보드







+Gtune Rainbow 

- 품명 및 모델명 : 한성컴퓨터 Gtune MKF305 Rainbow 블랙 (청축) 

- 출시년월 : 17년 7월

- 무게 및 크기 : 가로 434 mm

 세로 124 mm

 높이 35(45) mm

 무게 770g

- 작동방식 : 기계식

- 키 수명: 50,000,000 번

- 인터페이스 : USB 2.0

- 제조국 : 중국



배송배송상태



+가격 및 배송

가격은 아지 저렴합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은 36,050원으로 로켓배송으로 주문받았어요 ! 위에는 배송받고 포장 뜯기전 찍었습니다. 혹시 하자가 없을까도 생각했지만 역시나 배송은 정말 안전하게 도착했어요 ! 






한성키보드 2구성품



+구성품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당연히 키보드, 브러쉬, 키캡 리무버, 여분의 스위치, 이물질 및 먼지의 유입을 방지하기위한 더스트커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성키보드3키보드 전체모습



+디자인

디자인은 아주 깔끔하죠. 기본 색상은 화이트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블랙이 깔끔하고 좀 더 세련된? 느낌이 있어 블랙으로 하였죠 ㅎㅎ 화이트도 꽤나 예쁩니다.






인증마크KC 인증마크



키보드 뒷면을 보시면 이렇게 KC 인증마크도 있습니다. 



키보드 각도스텝스컬쳐



+스텝스컬쳐

스텝스컬쳐는 편안한 자세를 위해 키보드 뒷면에 키보드의 각도를 살짝 올릴 수 있는 장치? 입니다. 업무를 볼때나, 강의 들을때, 게임할때 손가락과 손목의 각도가 자연스럽게 수평을 이루도록 키캡의 각도를 기울여 손목의 아픔을 줄여주고 정확한 타건을 할 수 있겠죠 ?







키보드 높이키 높이




+스테빌라이저 (윤활)

스테빌라이저 적용으로 긴 키들을 입력할 때 생길 수 있는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여 키보다의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ㅎㅎ 키가 입력되지 않는 입력 오류 현상 또한 방지하여 안정적으로 타건이 가능합니다. 스테빌라이저 전체에 윤활을 하여 철심소리 같은 이질감을 줄여줍니다.  키보드를 정면으로 찍어보니 키 들이 많이 높아져 있네요. 딱 피시방에서 보던 키보드랑 똑같은거 같아요.







텝키텝, 캡스 키




+타자감

자판을 두드릴때 피시방에서 나는 특유의 찰칵찰칵? 소리가 많이 나요 ! 착착 달라붙는 키감이 너무 좋네요. 청축은 클릭할 때 경쾌한 타이핑 소리가 나며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축입니다. 키보드를 치면 들리는 타닥타닥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정화 되네요 ㅎㅎㅎ





키보드 라이트LED






+LED

일단 컴퓨터에 키보드를 연결하면 무지개빛 LED가 들어옵니다. FN키와 조합해서 LED 모드를 조절 할 수 있지만 LED가 너무 밝은걸 싫어하는 분들은 약하게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FN 키와 24가지 키를 조합하면 커스텀 모드, 매크로, 키잠금, 백라이트 모드 변경, 백라이트 색상변경 등 기능이 아주 많습니다.




키캡키캡 리무버




+키캡 리무버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키캡 리무버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키캡을 제거하고 자판기 LED를 켜 보았습니다. ㅎㅎ 



키 제거키 제거





+매크로기능

MKF305 Rainbow는 한번 클릭으로 복잡한 입력을 대신해주는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게임이나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작업을 해보니 빠르고 타자도 정말 잘 돌아 갑니다.



키보드 라이트 전체LED 전체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세련된 LED 불빛

- 완벽한 키감

- 가벼운 키보드 무게

- 키캡리무버로 쉽게 키캡을 빼서 청소 가능


단점

- 포함된 구성품의 서운한 퀄리티

- 밤에 몰래 컴퓨터를 할 수 없는 키보드 소리..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