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코로나가 언제쯤 완전히 소멸될까요 ?..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고생을하고 있는 동안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 후폭풍 으로 코로나19를 피해 집에만 쭈욱 있다보니 몸무게가 엄청 늘어났어요 ... 코로나로 인한 확찐자 대열에 합류 .. 그래서 이대로 가다가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운동을해서 살을 빼겠다는 강한 믿음을 표시하기 위해서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 하였습니다 ! 솔직히 처음에 인터넷에서 검색을 할때에 체중계에 무슨 스마트 기능이 필요한가 라는 의심아닌 의심과 함께 검색해 보았습니다 ㅎㅎ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앳플리 스마트 체중계





+ATFLEE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기본 정보


품명 및 모델명 : 앳플리 T8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블루투스 체중계

사이즈 : W260 X H260 X D23 (mm)

제품 무게 : 1130g

색상 : 흰색

최소 측정 중량 : 5kg

최대 측정 중량 : 180kg

전원 : 1.5V / AAA 건전지 3개

블루투스 : 4.0

스마트폰 호환 : 안드로이드 4.3 이상 / iOS  6.13 이상

언어 : 한국어, 중국어, 영어

KC 인증마크 유/무 : 유

제조국 : 중국






+체중계 검색시 고려했던 부분


체중계를 검색해 본 결과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와 다양한 디자인 다양한 퀄리티의 제품들이 저를 반겨 주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선택지를 좁힌 부분이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와 아이리버 제품 이였어요. 하지만 둘다 가격대도 비슷했고 기능도 비슷하다는 리뷰를 많이 보았지만 앳플리를  구매하는데 제일 큰 영향을 끼친건 바로 앳플리의 디자인 이였습니다 !



체중계 배송배송상태



+배송 및 가격

일단 가격은 아주 저렴하게 구입 하였습니다. 24,800원 에 누릴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 ! 배송은 하루만에 바로 저희 집으로 도착하였습니다. 로켓배송으로 주문했으니 두말할 나위 없겠죠 ? ㅎㅎ



체중계2포장상태






+포장

전자제품 치고 완충제가 없는 거야 ? 라는 생각이 제일 처음 들었어요. 생각보다 외소 하기도 하고 스마트 체중계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완충제가 없다는거에 실망할 뻔 하였는데 ! 외형 비닐 포장을 뜯어 보시면 제품 좌,우로 완충제가 들어 있습니다. 배송으로 인해서 제품에 충격이 전혀 가지 않을 만큼 단단하게 잡혀 있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오히려 과대포장보다 이런 실용적인 포장이 더욱 쓰레기 소비도 줄이고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


체중계3사용설명서



+설명

설명서까지 깔끔합니다. 두개로 나뉘어져 있지만 대체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연결 및 체중계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몇가지 용어에 대한 설명 위주 입니다. 설명서가 없어도 무방합니다 .. ㅎ 단어마다 꼼꼼하게 적어 주셔서 혹시 전자기기에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께도 손쉽게 사용 하실 수 있을거예요.



체중계4앳플리 체중계 정면





+디자인


앳플리 스마트 체중계 디자인이 많이 슬림하고 흰색 바탕에 깔끔하고 정말 체중계에도 스마트한 기능과 디자인이 탑재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구매하였어요 ㅎㅎ 아이리버 제품은 디자인이 조금 옛날스러운 ? 디자인이라서 탈락 ! 위에 사진을 보시면 조금 날렵하다? 는 느낌이 드실 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맞춰서 디자인이 세련되게 나온거 같아요.



체중계 옆면옆면



체중계를 들고 세워서 찍어 보았어요. 독자님들께 좀 더 구체적인 디자인을 전달하고 싶었어요 ㅎㅎ 보시면 체중계가 아주 슬림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건전지구성품에 포함된 건전지







건전지 장착건전지 장착


+체중계 작동 및 사용법


체중계라서 당연히 작동법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알아보겠습니다 .. ㅎ 작동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존의 모델은 체중계에 별도로 스티커? 가 있어서 그걸 잡아 당기면 전원이 들어왔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배송중 가끔 전원이 켜져서 배송이 되어서 배터리를 아예 분리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최근에 배송되는 제품들은 건전지가 따로 배송이 되어서 옵니다. 그래서 그냥 건전지만 장착하고 새제품이라서 처음 작동시에 몇번 올라갔다 내려와줘야 체중계가 정신을 차리고 제대로 몸무게를 측정해 준다고 합니다. 



체중계6전원켜기




+스마트폰 연결

아마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할때 고려하는 부분이 스마트폰 연동성 인거 같아요. 저도 처음엔 체중계에 무슨 스마트한 기능이 필요한가 싶었지만 리뷰를 보고 금세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ㅎㅎ 1만원 이하의 체중계도 많지만 이왕 구매하는거 스마트한 체중계를 구매해서 21세기 트렌드에 맞추어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 ㅎㅎㅎㅎㅎ





현재 아이폰 XR  모델을 사용하고 있고 iOS 블루투스 연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동기화를 하게 되면 측정 체중을 기록할 수 있게 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체중의 변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바디를 할 수 있는 전문기기에 비해서 조금 아쉬운 점도 있을 수 있겠지만 가격 대비 이만한 제품은 또 어디 있을까요 ? 






폰화면1스마트폰 연동 화면





스마트폰과 연결 하시면 이렇게 상세페이지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물론 사진의 원본엔 저의 몸무게 및 모든 디테일한 수치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수치는 가렸습니다 ㅎㅎㅎ 근육량, 골격근량, 골질량 이런 것 까지 측정이 되다니 .. 괜히 스마트 하다는 이름이 붙은게 아닌거 같아요..


스마트폰 화면 2기간별 확인






위의 사진은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래프를 보여 줍니다. 몸무게를 측정하게 되면 데이터가 자동 저장되어 집니다. 그 신체 데이터를 선택하여 한눈에 비교가 가능하고 변화된 신체 정보는 장기적인 신체관리에 동기부여가 되겠죠 ? 






몸무게몸무게 및 체지방률 확인 페이지





측정된 메인 화면 입니다. UI 디자인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사용자들의 편의성에 고려해서 직관적이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사용 하였네요 ㅎㅎ 덕분에 건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모드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는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간단한 세팅만으로 반려동물 및 유아 몸무게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 체중도 엄청 중요 하잖아요 ? ㅎㅎ 반려동물이나 유아용 계정을 만들어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유아나 반려동물의 경우 움직임이 엄청 많잖아요 ? 그래서 더 정확한 무게를 측정하기 위해서 유아 측정모드도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운동선수를 위한 운동선수 모드가 있습니다. 운동선수 세팅은 지속적으로 운동을 해오신 분이라면 아주 적합한 세팅이 되겠죠 ? 운동선수 모드는 측정 시 일반 모드와 다른 방식으로 신체 정보를 계산하여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용 후 전체적인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 스러워요. 400만원이 넘는 기계랑 똑같이 비교하는건 아니지만 비슷하게 측정이 되어서 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도 자기관리 하기엔 충분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싼금액도 아니라서 이왕 구매하시는 의사가 있으면 스마트한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간혹 리뷰에 인바디랑 똑같지 않다 어쩐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이런 분들은 그냥 어느 제품에도 만족 못할거 같아요 ㅎㅎㅎ 2만5천원 짜리 와 400만원이 넘는 기계랑 비교한다는게 개인적으론 이해가 안되네요 .. ㅎ 하여튼 요즘은 집에서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으니깐 하나 있으면 어느정도 자기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국에 있는 확찐자 분들 !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습니다. 체중계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