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애플워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지 벌써 5년이 되었어요. 시간 엄청 빠르죠 .. ? 애플사가 애플워치1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시기가 2015년 3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먼저 발표 했었고 대한민국에서는 공식적으로 2015년  6월 26일 이였어요.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1세대는 믿고 거른다' 는생각이 강했었으며, 솔직히, 구매욕심은 났지만 조금 더 기다려 보자.. 하는 생각에 구매를 미뤄 왔었습니다. 그런데, 제 지인께서 애플워치 3세대 5세대 두 시리즈를 써보셨고, 애플을 찬양하는 애플신도중에 하나로써 애플워치 3세대를 강력히 추천해 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이 참에 계속 생각만 하다가는 구매는 커녕, 계속 고민만 하겠다 싶어 애플워치 3세대를 먼저 구매했었어요 ! 구매이유와 구매후기는 내리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을거예요.






1착용샷



+구매동기

애플워치는 1세대가 출시했을때 부터 무조건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치만, 저의 이상한 ? 신념때문에 .. 구매를 정말 망설이다가 잊혀졌었죠 ㅎㅎ 망설인 이유는 다름아닌, 더 좋은 기능과 성능을 바랬었습죠.. 그렇게 고민만하고 구매는 안한지 벌써 5년째가 되어 가는데요. 그래서 ! 지인의 추천과 함께 애플워치 3세대를 먼저 구입해봤습니다 ! 지금 2020년 현재 애플워치 5세대가 출시되었지만, 처음 사용해 보는건데 비싼 돈 주고 5세대를 구매했다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거나 하면 골치아플거 같아서 일단, 천천히 시작해보자는 생각에 비교적 저렴하지만 기능은 5세대와 크게 다르게 차이도 나지 않는 제품이고 3세대 42 mm로 구매했어요 ~




2애픟워치 박스




여느 애플제품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처럼 처음개봉은 심장을 엄청 두근거리게 만들죠 ㅎㅎ 우선 위에 사진은 배송 받자마자 찍은 사진이에요. 지금 이순간이 제일 설레는거 다들 공감하시나요 ? ㅎㅎ





+화면 크기

애플워치 3세대는 사이즈가 38 mm 와 42 mm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화면이 큰걸 좀 더 선호하기 때문에 42 mm를 샀습니다 ! (참고 - 42 mm는 배경화면 사이즈가 312 * 390 입니다) 38은 42에 비해서 저에게는 너무 작은 화면이였어요 ㅠㅠ 물론 개취이긴 합니다만 저는 다른분들께도 42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



3애플워치 언박싱




+색상

색상은 크게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또는 실버 알루미늄으로 나뉩니다 ! 처음에 실버살까 고민했는데 스페이스 그레이 샀어요.  다른 색상 특히 실버도 정말 보기 이뻤어요. 하지만 저는 조금 차분하고 세련된 색상을 선호해서 스페이스 그레이를 선택했답니다~






+GPS

애플워치 3세대도 4,5세대 디자인처럼 전부  GPS가 다 됩니다. 그래서 애플워치에서 내 아이폰찾기 ? 도 되구요. 혹시 휴대폰에 전화가 오게되면 애플워치로 수신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전용 애플워치는 당연, 아이폰과 연동이 되어 있어야 수신이 가능하고 실제로 통화도 가능합니다. 카톡 전화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신된 전화는 이때까지 저는 한번도 알림을 받아 본적이 없어서 아마 그 기능은 안되는걸로 생각합니다.





+밴드

밴드는 굳이 교체하실 필요 없을거 같아요.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밴드도 퀄리티있고, 꽤 좋아요 ! 하지만 굳이 밴드를 교체하시고 싶으시다 하시면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밴드도 있지만 저렴한 밴드도 있으니 알아보시면 될거 같아요 !




4애플워치 밴드




+터치감

누구나 아이폰을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터치감을 빼놓을 수 없겠죠. 아이폰의 터치감을 그대로 시계에 옮겨놓은 듯한 터치감이에요. 그만큼 애플에서 신경도 많이 썼다는 얘기가 되겠죠 ?



+기능

애플워치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맘에 드는 기능은 제가 장시간 앉아 있으면, 애플워치에서 알림이 뜹니다. 그 알림은.. 너무 앉아 있다고 일어서서 움직이고 숨좀 돌려라 ! 이런 메시지입니다 ㅎㅎ 뿐만아니라, 아이폰에 내장되어 있는 건강, 헬스 앱들도 다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요 !







+알림

알림도 제각각 바로 옵니다 !  단, 저는 셀룰러는 안되고 휴대폰이랑 연동이 되어서 혹시 제 아이폰에 카톡,문자,전화가 오면 그 즉시 제각각 옵니다 !  다만, 아이폰이 와이파이나 4G 5G에 연결 되어 있지 않으면, 애플워치도 알림은 멈춥니다.



+총평

결론은 제가 왜 진작 이 신세계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는지 후회하고 있어요. 또, 지인의 추천, 구매후기, 저의 경험 이 세가지로 미루어 보았을때 굳이 더 비싼 돈을주고 애플워치 5세대를 사야되나 ? 라는 의문점이 듭니다. 저 같이 애플워치 3세대 와 5세대 중 어느것을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께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