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름 냉방용품을 찾으시죠. 그중에서도 에어컨이랑 선풍기는 필수품 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에어컨을 켜자니 전기세 폭탄 맞을까봐 두렵고, 선풍기를 틀면 에어컨처럼 시원함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제품이 에어쿨러 (냉풍기) 입니다 ! 이번에, 더위를 좀 피하고자 유니맥스 LCD 파워 냉풍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유니맥스Credits : 유니맥스


+구매동기

여름이면 주로 밤에 잘때에만 에어컨을 키고 지내왔었어요.. 하지만 그마저도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오더군요.. 물론 제가 사용한 전기 이지만 그 전기세를 조금이라도 아껴보자는 취지에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11배송된 유니맥스 냉풍기


+유니맥스 냉풍기

- 제품명: 유니맥스 LCD 에어쿨러 파워 냉풍기

- 모델명 : UMI-3129R

- 소비전력: 220V/60Hz, 80W

- KC 인증 필 유무 : 유

- 출시년월: 2020년 4월

- 제조국: 중국



11스크린 화면



+가격 및 배송

가격은 108,000원 입니다. 배송이 도착하자마자 너무 빨리 써 보고 싶어 사진 찍는걸 잊고 있다가 제품을 다 열고 난 뒤 갑자기 리뷰해야 한다는 생각이 떠올라서 갑작스레 찍게 되었어요 ㅎㅎ 하여튼 배송은 안전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전자제품인 만큼 박스안에 있는 내용물이 깨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 잘 감싸서 배송해 주었어요.



배송상태냉풍기 배송 상태



+디자인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타원형으로 되어 있어 각져 있는 부분이 없고 색상도 흰색 검은색이라 조합도 좋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조금 놀랐지만 큰 만큼 많이 시원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언박싱 !









본체본체 정면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퀴가 달려 있어 저와 함께 어디든 같이 이동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냉풍기 구성품냉풍기 구성품



+구성품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유니맥스 냉풍기 본체, 바퀴, 리모컨, 설명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바퀴만 따로 조립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냥 바퀴 없이 한 곳에 놓고 사용하고 싶다 싶으시면 바퀴를 굳이 장착하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







+리모컨

리모컨은 아~주 멀리서 도 신호가 잡히는거 같아요. 전원, 바람모드, 풍속, 회전, 냉풍/가습, 디스플레이, 타이머 의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냉풍기 정면냉풍기 정면



+풍량조절

원하는 바람의 세기를 약풍, 미풍, 강풍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선풍기 + 에어컨 합쳐놓은 느낌의 냉풍기 입니다. 즉, 선풍기의 장점 + 에어컨의 장점 = 냉풍기 이죠. 회전, 풍향조절, 현재온도 표시, 아이스팩 냉품 모드 풍속조절 전부 다 됩니다. 크기는 저희집 샤오미 공기 청정기 사이즈와 비슷한 사이즈 입니다 !



냉풍기 스크린스크린 화면




저는 잘때 불빛 및 소음에 조금 민감한 편인데 이 LED 버튼의 불빛은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 입니다. 또, 본체 상단의 스크린에 있는 버튼의 터치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ㅎㅎ 조금 과장되게 설명하자면, 아이폰 터치감 뺨 치는 정도 ? ㅎㅎㅎ





+소음

소음부분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의 기준, 소음은 조금 심한 편 입니다. 하지만 더운데 소음 보다는 더위를 식히는게 주 목적이니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머가 있어 잘때에는 타이머 설정을 한 후 숙면에 취하면 되겠습니다.



아이스팩아이스팩




+냉방

유니맥스 냉풍기는 아이스팩 냉풍모드가 있는데 위의 사진처럼 그 아이스팩이 스티로폼속에 숨어 있습니다 ㅎㅎ 처음에 아이스팩 안온줄 알고 반품 할려고 했는데 저기에 숨어 있었네요 ... ㅎ 아이스팩, 파란물통을 얼려 사용해야하고 자주 교체해야 하지만 분명 선풍기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스팩을 넣으면 아~주 시원해요 에어컨 틀어놓은 듯한 느낌 ? 일반풍하면 선풍기 바람하고 비슷한 느낌이에요. 아이스팩이 녹기 전까지는 확실히 선풍기보다 시원하지만, 아이스팩을 계속 교대로 얼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생각보다 아이스팩이 금방 녹네요 ㅠ



KC 인증 마크KC 인증 마크



본체의 뒷면이고 KC 인증마크가 인증된 제품입니다.



냉풍기 뒷면뒷면 수조



+냉풍/가습 모드

이 부분은 수조로써 냉풍기에 냉동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습니다. 가습모드를 하고 싶으시면 물을 담아 가습 모드를 틀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 에어컨 뺨치는 냉풍기

- 애플의 아이폰 뺨? 치는 터치스크린

- 인위적인 공기 느낌이 아니라 자연의 바람느

- 냉방/가습 모두 둘다 되는 점

- 원격제어 리모콘 !

- 탈부착 가능한 바퀴

- 가성비 !


단점


- 냉풍을 위해 아이스팩을 자주 교체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

- 수조가 분리가 안됨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