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한동안 인턴십에 집중하느라 글을 자주 쓰지 못했네요. 그래서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려 합니다.

드디어 IT REVIEWER 블로그도 Google AdSense 에 합격 하였습니다 !!!!!! 흐흐흐 IT REVIEWER 블로그는 시작한지 딱 한달만에 합격하였네요. 지난 5월 19일부터 첫 글을 쓰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총 22개의 글로 합격 하였어요. 근 한달 조금 넘는 기간 동안 22개의 글이면 많이 쓴것인가요 ? 게다가,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총 2개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하나는 이미 먼저 애드센스를 통과 하였고, IT REVIEWER 블로그는 두번의 구글 애드센스 심사를 받았습니다. 그때에는 글 갯수 8개였을때 신청을 하였는데, 통과하지 못했어요. 그 이유는 차츰 설명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Credits : Google Adsense




+Google AdSense

일단 모두 알다시피,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입니다. 구글만의 광고게제 기준에 적합한 블로그가 되면, 합격하게 되어 구글에서 내어주는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제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권한이 주어지면, 자신의 블로그 방문자에 한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 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붓죠.. 저 또한 그렇게 해 왔습니다... 이왕 블로그 운영하는거 수익도 같이 나면 소소하게 돈을 벌면서 블로그 운영에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







+Google AdSense 합격기준 ?

대부분 90% 블로거 분들의 구글 애드센스 합격기준을 보시면 다 똑같은 이야기를 하십니다. 그 기준은 대략 

글 갯수가 최소 15 ~ 20개 이상, 글자 수 1000자 ~ 1500자 이상 / 글, 가능하면 매일 글을 쓸 것, 방문자수, 댓글수 등 이렇게 정해진 합격기준 들만 알려주십니다. 물론, 이 기준이 맞을 수도 있지만, 구글러 조차도 모르는 애드센스 합격기준인데.. 저의 합격기준은 아주 다르다는걸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Google Adsense 합격 !



이메일이메일




6월 25일 오후 4시 26분 즉, 인턴십이 끝나기 30분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제 IT REVIEWER 블로그가 합격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이렇게 되면, 제가 운영하고 있던 블로그 2개 모두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하게 되었고, 수익은 소소하지만, 두개를 운영하는 만큼 한개를 운영하는 것 보다는 수익이 조금 더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김칫국을 마시게 되었네요 ㅎㅎ 와.. 이번이 두번째 신청 이였고, 기간은 첫 애드센스 신청보다 조금 더 길었던거 같아요.. 대략 2주 반 정도 ? 소요 된거 같네요 ... 



이메일 열람구글 애드센스 이메일 !!




이렇게 구글이 기분 좋은 합격 이메일을 보내주다니 .. 저의 IT REVIEWER 사이트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 할 수 있게 준비되었다고 하네요 ! 저는 두번째 신청 할때에는 Auto ads, 즉 자동광고를 미리 설정해 놓았어요. 그래서, 집에 오자마자 바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 하기 시작했습니다 !







+Google AdSense 2일 운영 수익금 

아~주 아주 소소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 한지 2일 동안 그래도 수익이 발생 하였어요. 

$1.29 (USD) 한화 약 1500원이 발생 하였네요 ㅎㅎ 아주 적은 금액이고, 이렇게 저의 첫 온라인 수익이 발생하는거에 의의를 두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드디어 돈을 벌 수 있다는 제 자신에게 뿌듯해 했네요 ㅎㅎ



애드센스 수익수익금





+Google AdSense 합격기준 있을까 ?

네, 분명히 합격기준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기준을 아무도 정확히 모른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시면, 하루에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하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요 ? 그렇다고, 사람이 직접 일일이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심사하는것도 아닐거예요.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구글 봇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블로그에 한해,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합격기준에 맞으면 합격을 시켜 주고, 기준에 못미치면 불합격을 주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였어요. 왜냐하면, 저의 세컨드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10일만에 먼저 합격을 하였습니다. 글 갯수도 10개 정도 되었고, 글을 그렇다고 매일 쓰지 않았어요. 2일에 한번 아니면, 일주일에 한번 이렇게 패턴이 없이 제가 쓰고 싶을때 썼던 글들 이라서 .. 하지만, 글자 수는 저도 모르게 좀 지켰던거 같아요.. 무조건 1000자는 이상이 되도록 썼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글 갯수 및 매일 써야하는 둥 이러한 기준은 아닌거 같지 않나요 ? 







+구글 서치콘솔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저는, 다른 블로거들의 합격기준 보다는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최적화 기준에 조금 더 신경을 썼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명확히 상위 몇%의 블로그 라고 알려주고, 많은 블로거들이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최적화 기준에 맞추기 쉬웠어요. 구글 애드센스 이다 보니 당연히 구글 서치콘솔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겠죠 ?


네이버 서치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현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에서 저의 IT REVIEWER 블로그 최적화는 상위 5%로 네이버 검색엔진 에서도 믿을 수 있고 네이버 검색시 노출 확률을 좀 더 높일 수 있겠죠 ? 흔히, 사이트 최적화는 블로그의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이라서 저는 최적화에 신경을 많이 썼네요.








+IT REVIEWR 블로그 운영 + 세컨드 블로그 운영

IT REVIEWER 블로그는 2020년 5월 19일을 기준으로 처음 글이 작성 되었습니다. 글 갯수가 8개가 되어가는 시점, 첫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략 일주일 뒤, 불합격 소식을 받고, 그 불합격 이메일을 받은 그날, 다시 바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때에, 수정한 사항은 글 내부에 있는 링크들을 삭제 하고, 이미지 크기 들을 수정해 주었습니다. 이미지 크기들은 가로 600 이상이 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세컨드 블로그는 불합격 이메일을 받은 그날 IT REVIEWER 블로그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고, 세컨드 블로그는 먼저 합격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세컨드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10일만에 합격 후기 링크 남겨 드리겠습니다. 


https://thaioppa.tistory.com/13



요약하자면, 




                                               IT REVIEWR                 세컨드 블로그


운영기간                                 약 1달 조금 넘음              약 4개월 즈음 ?


글 갯수 (1차 신청시기)                     8개                               10개


글자 수                                      1000자 이상                  1000자 이상


일일 방문자수                             100명 내외                      50명 내외


댓글 수                                            2개                                0개


글 주제                                      IT REVIEW                        유학 이야기


합격시기                                2020년 6월25일               2020년 6월 17일


합격여부 (1차 신청시기)                 불합격                              합격


신청 횟수                                     2번째                        1번째 (한번에 합격)



+결론

구글 애드센스의 합격기준은 물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글봇이 돌아다니며 블로그들의 합격/불합격을 선정하고, 기존에 있는 다른 블로거들의 합격기준은 절대적일 수 없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지킨 기준은 글자 수 1000자 이상 쓰기 였고, 나머지 글을 매일 쓴다던지, 글 갯수가 10개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기준은 아닙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 합격기준을 보자면, 운영기간과 글의 주제 및 블로그 최적화에 기준이 좀 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 또한, 블로그 최적화에 노력과 시간을 좀 많이 쏟았고, 최적화 블로그에 구글도 광고를 게제 하는 것이 광고주 및 구글의 입장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블로그 최적화에 신경을 많이 쓰시고 모두 애드고시 합격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