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 체제를 택하면서 많은 직장인 분들이 휴대용 모니터를 많이 찾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휴대용 모니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노트북 하나로 작업을 하는건 아주 괴로운 일이죠.. 특히 작은 화면의 노트북은 더더욱 느끼실 겁니다. 휴대용 모니터는 그래픽 작업, 코딩, 글쓰는 작업 등은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필수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왕 구매 하시는 겸 가성비 좋은 모니터를 구매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Omiodo 사의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 입니다. 이 모니터는 업무용으로 노트북과의 연결뿐만 아니라 게임용으로 스마트폰이나 플레이스테이션 4, 닌텐도 등 다양한 게임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가격

제가 애용하는 AliExpress 에서 $199.00(USD) 한화 약 24만원에 구매하였어요. 배송 기간은 약 2주 정도 소요 되었지만 저는 해외에 거주하고 있어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된거라 예상합니다. 그러니 한국으로 배송하면 약 일주일이면 받아 보실 수 있을거 같아요 !


오미도1포장


+포장

배송 되어 온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거품없이 알맞게 배송되어 왔어요. 위 사진은 포장되어 있는 박스를 벗겨낸 후의 사진 입니다. 흰색 바탕에 모니터 사진만 부착 되어 있는게 꽤나 깔끔함을 주네요 ㅎㅎ


오미도2박스 두께






옆면에서 비스듬히 상자를 찍어 보았어요. 박스도 많이 슬림 하네요



오미도3언박싱



박스를 열면 이렇게 모니터가 들어 있습니다. 약간 테블릿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ㅎㅎ 휴대용 모니터 또한 박스 처럼 아주 얇습니다.


오미도4오미오도 모니터


+무게

무게는 1.97 lbs 로 0.8kg 조금 넘는 수준 입니다. 실제 들어 보면 살짝 우직한? 느낌이 들지만 그렇다고 너무 무겁거나 쇳덩이를 들고 있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ㅎㅎ 그래서 가방에 넣어 다니기 편합니다 !


오미도5오미오도 모니터 기본 스펙



+기본 스펙

- 패널 크기: 15.6 인치 휴대용 모니터 LCD 화면

- 해상도: 1920 * 1080, 최대 1080p

- 두께: 8.8mm

- 화면비율: 16: 9 (너비 : 높이)

- 대비: 800:1

- 밝기: 200 cd.m2

- 시야각: 178도


오미도 5오미오도 모니터 로고



+모니터 크기

359.7mm * 226.4mm  (가로 * 세로) 입니다. 모니터 왼쪽 가장자리 보시면 omiodo라는 브랜드가 적혀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저도 처음 들어 보는거라... 아래의 사진처럼 모니터의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전원 버튼이 있어 켜고 끄고 하실 수 있습니다.






오미도 6오미오도 모니터 크기


+구성품

오미오도 모니터를 주문하시면 마그네틱 석션 케이스, 설명서, 충전 어댑터, C 타입 충전기 그리고 모니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마그네틱 케이스를 장착하고 모니터를 바닥에 고정시켜 보았습니다.



오미도 7오미오도 모니터 구성품


+터치 스크린

오미오도의 제일 장점이 터치 스크린이 되는 점 입니다.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에 적응되어 있는 현대인들.. 저 또한 터치 스크린이라는 점 때문에 구매 결정을 한게 80% 정도 됩니다.


오미도 8터치 스크린


마그네틱 케이스는 3가지 유형으로 고정 시킬 수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 정직하게 고정하거나 아니면 조금 눕힌 모니터 !


모니터 내장모니터 내장된 스피커


+모니터 

모니터 옆면을 보시면 스피커가 4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4개가 내장 되어 있는 만큼 저도 음질이 아주 좋을거라 예상했었는데 음질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닌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막귀이기도 하고 작업할때에만 사용할 목적이라 스피커는 크게 상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음질에 민감하신 분들은 다른 제품을 고려하시는게..  모니터 옆면의 제일 밑 부분에는 충전하는 홀이 있고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미니 HDMI 도 있습니다.






오미오도9모니터 케이스 각도 및 방향


+호환되는 기계

애플, 삼성, 화웨이, 오포 시리즈의 스마트폰 및 노트북 (레노보, 아수스 등) 전부 호환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TV box, 플레이스테이션 4/xbox, 스위치, 전~부 호환 되네요.



오미도 10호환 되는 기계


+배터리

배터리는 풀 충전할 경우 대략 5시간 정도 쓸 수 있어요 ! 물론 스크린을 사용 하시면서도 충전은 가능 합니다.


오미도11모니터 배터리


+스크린 

스크린에는 blu-ray IPS 스크린이라고 모니터를 장시간 볼때에는 눈이 피로한 감이 있잖아요 ? 이 스크린은 피로한 감이 다른 모니터들 보다는 덜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할 경운 듀얼 스크린도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제 스마트폰과 연결한 사진들 입니다 !


오미오도 13오미오도 모니터 스크린



오미오도 12모니터 스크린 2



오미오도 14모니터 스크린 3



오미오도15모니터 스크린 4


스위치나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른 게임기들은 제가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연결해 보진 못했네요 ㅠ

다음 기회에 혹시 구매하게 되면 새로운 리뷰로 찾아 뵙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