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TSLA) 주식의 가격 상승은 2020년 이후로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의 전 세계적인 전환이 이제 잘 진행되고 있으며 테슬라는 향후 몇 년 동안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이러한 경이적인 성장은 2021년 10월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주가가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한 때의 예입니다. 그리고 불과 이틀 만에 자동차 렌털 회사인 Hertz의 대규모 주문에 힘입어 상징적인 1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테슬라 (TSLA)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한 137억 6천만 달러(100억 파운드, 119억 유로)를 기록하여 분석가 추정치를 초과했습니다. Hertz의 소식이 있은 후 테슬라 주가는 $1,045까지 상승했습니다. 테슬라 (TSLA)에게 여정은 쉽지 않았지만 Elon Musk가 설립하고 이끄는 회사는 매년 인도되는 차량 수가 증가하는 동안 지난 몇 년 동안 빠른 속도로 매출 실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Hertz로부터 100,000대의 전기 자동차를 주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로써 주가는 14% 더 상승하여 테슬라 (TSLA)는 Amazon, Alphabet, Apple 및 Microsoft와 같은 엘리트 조 달러 리그에 진입했습니다. 테슬라 (TSLA)의 장기 목표는 중산층 가정과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는 것이며, 현재 밸류에이션은 상위 5개 경쟁사를 합친 것보다 대략 100배 이상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TSLA)의 가격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TSLA)의 주간 차트를 분석한 결과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가격 움직임이 포물선처럼 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주가는 매우 높은 고점을 기록했으며, 이 21개월 동안 많은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특히 테슬라 (TSLA) 주가의 모멘텀은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에 반영된 것처럼 올해 1월 말 900달러를 고점으로 정점을 찍은 후 급격히 하락했지만 7월 이후 다시 플러스로 돌아섰습니다. 그러나 오실레이터는 2020년 상승 추세가 시작된 이후로 음의 영역으로 이동하지 않았으며 최근에는 꾸준히 높은 양의 히스토그램 판독 값을 동반한 신호선 위의 교차를 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TSLA)의 거래량은 20일 평균에서 볼 수 있듯이 감소했으며, 이는 2020년 건강 위기 동안 발생한 대부분의 소매 거래 활동이 이미 퇴색하기 시작했을 수 있다는 견해를 강화합니다. 2021년 10월 Hertz의 발표로 관심이 쏠렸지만 이로 인해 변동성이 덜한 가격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현재 패턴이 주식의 상승세 지속을 가리키고 있지만 주간 상대 강도 지수(RSI)는 테슬라 (TSLA)의 긍정적인 모멘텀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약세 다이버전스를 표시하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향후 12~24개월 동안의 그럴듯한 TSLA 주가 예측은 기업의 산업 파괴적 성격에도 불구하고 가치 평가가 크게 늘어나기 때문에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다시 테스트하지만 그 임계값 아래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Source: capital.com

+테슬라 (TSLA) 분석

테슬라 (TSLA)의 수익은 지난 5년 동안 급증했으며 2016년 70억 달러에서 작년 말까지 315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더 많은 차량이 인도되고 2017년에 더 저렴한 Model 3가 출시되면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같은 기간 매출총이익률은 지난해 약 18%에서 21%로 꾸준히 증가했고 더 많은 테슬라 (TSLA) 기가팩토리의 완공과 주요 원자재 가격의 잠재적인 하락은 회사의 최고 수준의 미래 이윤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는 요인 중 일부입니다. EBITDA 마진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13.6%를 기록하였고 마침내 테슬라 (TSLA)는 수백만 달러의 탄소 배출권 판매로 인해 역사상 처음으로 지난해 순이익으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탄소 배출권은 미국의 여러 주에서 무공해 차량(ZEV)을 생산하는 회사에 부여되며 모든 테슬라의 차량은 전기 자동차이므로 회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주에서 요구하는 최소 ZEV 수를 초과하고 나머지 배출권을 판매합니다. 

2020년 테슬라 (TSLA)는 이러한 크레딧 판매를 통해 15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이는 회사가 올해 7억 2100만 달러의 GAAP 순이익을 올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 수치는 회사가 2016년에 이 출처로부터 받은 3억 2백만 달러보다 5배 이상 높고 2019년에 보고된 수치보다 3배 높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회사의 실적 발표가 회계상의 기이한 결과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테슬라 (TSLA)가 선도적인 친환경 자동차 제조업체가 된다는 사명과 직결된 수익원의 혜택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규정이 변경되고 회사가 이러한 크레딧을 판매할 수 없는 경우 매출 마진이 크게 증가하지 않는 한 테슬라 (TSLA)는 더 이상 플러스 순이익을 보고할 수 없습니다. 지불 능력과 관련하여 테슬라는 2021년 2분기 말까지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162억 달러를 완전히 충당하는 93억 달러의 작은 장기 부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Koyfin이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시가총액 7,290억 달러에서 회사는 2021년 예상 매출의 14.5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앞으로 매출이 2022년 35%, 2023년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ource: Tesla's Q4 and FY 2020 update

한편, 회사는 올해 비GAAP 주당 순이익을 5.46달러로 보고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결과 선행 P/E 비율은 134로 2022년 33%, 2023년 2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배수는 시장이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해 얼마나 낙관적인지를 반영하며, 이러한 지표는 2000년 닷컴 버블 기간 동안 기술주에서 보았던 지표와 어느 정도 유사합니다. 당시 Microsoft와 Cisco와 같은 회사는 시장의 낙관론을 반영하는 높은 판매 가격 및 가격 수익 배수로 거래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투자자들의 결과는 참혹했지만, 아마도 Tesla가 세계 5대 자동차 제조업체를 합친 것보다 대략적으로 더 가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사실은 현재 이 주식에 투자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테슬라 (TSLA) 주식의 장기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격 및 마진

높은 수준에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테슬라 (TSLA)의 능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총마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것입니다. 또한 니켈, 팔라듐, 리튬과 같은 핵심 원자재의 낮은 가격을 확보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도 매출 마진에 영향을 미치고 향후 매출 실적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가팩토리 완공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테슬라 (TSLA)는 현재 운영 중인 공장의 수를 계속 확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계속 성장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ource: Koyfin

경쟁

테슬라 (TSLA)는 세계에서 유일한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닙니다. 중국의 NIO(NIO)와 전기 자동차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Toyota 및 Ford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와 같은 다른 회사는 결국 테슬라의 성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자동 조종 기능에 대한 조사

소비자들은 부분적으로 자율적인 자동 조종 시스템을 포함한 테슬라의 첨단 기능에 끌렸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여러 차례 치명적인 충돌이 발생하면서 이 시스템에 대한 규제 기관의 조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기능을 차량에 통합하는 회사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결정은 가격과 수요의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테슬라 (TSLA)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 중 일부일 뿐이지만, 가장 관련성이 높은 변수 중 하나이며 투자자는 이 EV 주식에 대한 방향 예측을 적절하게 수정하기 위해 이러한 요소와 관련된 모든 발전을 주시해야 합니다.

 

Source: Capital.com

+테슬라 (TSLA) 주가 전망

아무도 주식이 미래에 어떻게 행동할지 100%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Wallet Investor의 알고리즘 기반 Tesla 5년 예측에 따르면 테슬라 (TSLA)의 가격이 $2,255에서 $2,692 사이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Source: WalletInvestor

TipRanks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2021년 10월 26일 현재 테슬라 (TSLA) 주가가 5년 동안 긍정적으로 유지되기를 주저합니다. 이 주식은 최신 투자자 심리 및 기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류" 스마트 점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알고리즘 기반 서비스인 Gov Capital은 긍정적인 견해를 공유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 주식은 2022년을 $1,210.50로 마감하고 2025년에는 $2,989.54에 도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결론

전 세계가 친환경 에너지원을 채택함에 따라 지난 2년 동안 테슬라 (TSLA) 주식의 실적은 탁월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테슬라 (TSLA)는 전기 자동차 판매가 계속해서 최고치를 경신하는 이점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원자재 비용의 꾸준한 상승, 야심 찬 기가팩토리를 완성하기 위한 회사의 고군분투, 탄소 배출권을 경쟁자에게 판매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 변경 등 여러 요인이 최근 상승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