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쓸모없는 가성비 샤오미 제품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실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날씨, 온도, 습도 전부 측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 있습니다 ! 바로 Xiaomi Mijia 블루투스 온습도계 입니다~ 


사오미의 특징은 모든 전자기기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연결하는 목적이 있는거 같아요.. 온도계까지 스마트폰으로 연결을 할줄은 몰랐는데.. 우연히 알리 익스프레스의 알고리즘에 의해 추천 상품으로 뜨더군요.. 솔직히 스마트 온습도계가 뭐가 필요해 라는 궁금증과 함께 가격도 얼마 안해서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돈 낭비..)







1Credits : xiaomi




제가 똥손인 관계로 훨씬 고퀄리티의 사진인 알리익스프레스 상세페이지 화면 캡쳐 했습니다. 보시면 제품이 아주 커 보이죠 ? 하지만 아주 작은 사이즈의 온도계 입니다. 



+가격

가격은 한 개당 $5.20(USD) 로 한화 약 6,500원 쯤 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개, 2세트, 3세트, 4세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만약 4개를 한세트로 구매 하신다면 $12.96(USD) 가 되겠습니다. 물론 1개로 구매 하셔도 무료 배송입니다 ㅎㅎ






+배송

배송은 약 2주정도 걸린거 같아요 ㅎㅎ 중국에서 출발해 제가 거주하고 있는 나라까지 한국보다 꽤나 멀기때문에 좀 더 시간이 걸린거 같아요. 하지만, 다른 분들 리뷰를 보면 한국으로 배송 받으시면 약 10일 내외로 배송이 된다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2상자



+크기

작은 사이즈는 알고 구매 했지만 무게가 엄청 가볍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상세페이지에 따르면 크기가 43x43x12.5 mm 이고, 무게가 고작 23g 입니다..


3바코드



+기본 스펙

제품명은 미지아 블루투스 온습도계 2세대이고

전압은 DV2.5V-3V,

배터리는 CRl2032,

온도측정범위가 0~60°C,

습도측정범위가 0~99%RH 

가 되겠습니다. 물론 중국에서 제조 되었고,



2세대는 2019년 11월 출시 되었습니다.

1세대는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1세대는 다음에 구입해보고

리뷰를 올려 보겠습니다.



4온도계




+언박싱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온습도계 본체, 벽에 부착할 수 있는 고정 스티커, 사용 설명서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언박싱을 하고 나면, 온도계의 전원이 안들어 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색상

색상은 퓨어 화이트 입니다.


5온도계 옆면




+옆면

제가 사진을 너무 가까이서 찍어서 그런가 온습도계가 조금 두툼해 보이네요. 하지만 실제로 보시면 아주 작고 귀여운 사이즈 입니다. 손바닥도 안가릴 듯한 사이즈 ㅎㅎ


6온도계 뒷면



+뒷면

뒷면에 보시면 이렇게 작은 동그란 홈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스티커를 부착 해주시면 벽에 어디든지 부착 할 수 있겠습니다.


7온도계 배터리



+배터리

뒷부분을 잡고 뜯어 내시면 CR2032 3V 리튬 배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배터리로 약 1년 정도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좀 더 지켜 보아야 겠죠 ? 아 참, 배터리 안쪽에 비닐 같은게 붙어 있는데 그것만 제거 하시면 전원이 들어 온답니다.







8온드 측정



그렇게 비닐만 제거하면, 이렇게 화면이 바로 들어 옵니다. 온도와 습도가 측정된 모습인데 습도 54%, 온도 23.7°C. 표정은 스마일을 하고 있는데 다른 표정은 아직 보지를 못했네요.. 습도가 54%이면 괜찮은 습도인지 아직 감이 안잡히네요 ㅎㅎ


9온도 측정 2



그래서 다른날에 설치를해 보니, 온도 22.3°C, 습도 37%,









10습도 측정 3



이번엔, 22.4°C, 습도 37% 로 다른 방의 위치와,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온,습도가 조금씩 차이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표정은 여전히 스마일을 짓고 있네요..ㅎ


11온습도계 크기



실제로 자로 한번 길이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대략 4cm 정도 되네요 .. 또한 거슬리는게 57%의 습도 이지만 여전히 웃고 있는게 조금 거슬리네요 .. 잘 측정이 되는 건지 의문이 들 정도 ..?


12벽면 부착



스티커를 부착하고 벽에 부착해 보았습니다. 일단 저희 집 벽이 흰색이다 보니 아주 깔끔하고 집안의 색상 과도 아주 잘맞는거 같아요 ㅎㅎ







13앱 연동



+앱연동

마지막으로 스마트폰과의 연결 화면을 보시죠. 샤오미 스마트홈 앱 MI HOME을 다운 받으시고 실행 하시면 됩니다. 실행하시면, 온습도계 기기추가를 하시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연동된 스마트 기기들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미지아 제품들인데 온도계, 전구, 공기 청정기 .. 어쩌다 보니 많은 제품들이 있네요 ..ㅎ



14스마트폰 화면




측정된 온도와 습도 정보가 전부 스마트폰으로 전송됩니다. 여전히 높은 습도를 측정하고 있는 미지아 온습도계.. 흠.. 집에있는 제습기를 좀 틀어야 겠네요..


+단점

유일한 단점이 장소를 변경할때에 온,습도가 변합니다. 하지만 리얼타임으로 바로 반영이 되지않고 아주 천천히 반영이 되네요 .. 더 빨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총평

아주 아주 저렴한 가격의 온습도계 2세대 괜찮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도 측정할 수 있으니.. 굳이 ? 구매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온도, 습도에 조금 많이 민감하신 분이라면 고려해 보실만 하지만요 .. 아무튼, 가격은 무척 저렴해서 호기심으로 구매해 보실만도 합니다 ! 작고 귀여운 스타일이고 온,습도 측정도 잘되고 하니 손해 보는건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