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PI) 전망

2021. 7. 20. 17:22
반응형

파이 네트워크 (Pi Network)는 휴대폰에서 채굴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디지털 통화입니다. 암호화폐 채굴은 에너지 집약적인 프로세스이며 복잡한 수학 퍼즐을 풀기 위해 많은 컴퓨터 성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파이 네트워크는 일련의 투표와 데이터 교환을 사용하여 거래를 확인합니다. 파이 네트워크는 사용자가 "휴대폰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 모바일 앱을 통해 통화를 채굴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Interactive Investor의 개인 금융 캠페인 가인 Myron Jobson은 이론상 누구나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The Sun에 주장하기도 하였으며 파이 코인 (PI COIN)은 Pi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암호 화폐이지만 시험판 모드로 유지됩니다. Pi Network는 현재 프로젝트의 2단계에 있지만 3단계가 언제 시작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파이 네트워크 (Pi Network)의 가치 

Hargreaves Lansdown의 수석 투자 및 시장 분석가인 Susannah Streeter는 파이코인 (Pi coin)은 아직 거래될 수 없기 때문에 현재 가치가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앱은 사용자에게 친구와 가족을 프로젝트에 초대하여 채굴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프로젝트 웹 사이트에 따르면 네트워크의 초기 구성원은 그 이후의 구성원보다 더 높은 속도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Jobson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는데, "사용자에게 가치가 있는 곳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사용자들은 무가치하고 현재 쓸 수 없는 '파이 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휴대폰 배터리 수명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언젠가 가치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계속 사용하고 있으며, 식별 가능한 가치는 사용자 데이터뿐입니다. 참여하는 사람들의 주요 위험은 앱에 포함된 프로젝트의 데이터 수집, 권한 및 타사 소프트웨어를 처리하는 것입니다."라고 경고하기도 하였죠.

 

Source: Pi Network

+파이 코인 (PI COIN)의 시험모드

Pi 암호화폐를 채굴한 사용자는 Pi가 완전히 분산된 블록체인으로 이동할 때 프로젝트의 세 번째 단계에서만 코인을 인출하거나 교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웹사이트에 따르면 가짜 계정이 코인을 축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테스트 단계에서는 Pi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Pi 지갑 잔액은 Pi가 테스트 넷에서 메인 넷으로 이동할 때,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개발에서 나와 완전히 배포될 때 존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Pi Coin은 아직 암호화폐 거래소 또는 거래 플랫폼에서 거래할 수 없습니다. 3단계가 시작되면 보유자는 개인 및 공개 지갑 키를 완전히 제어하고 코인을 사용하여 Pi의 P2P 시장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법정 통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키가 없으면 사용자는 보유한 통화를 전송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Pi 모바일 앱은 사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Facebook 계정에 연결된 암호화폐 지갑 역할을 합니다. 다른 퍼블릭 블록체인과 마찬가지로 Pi 블록체인은 외부 지갑이 Pi 코인을 보유하고 블록체인에 직접 거래를 제출하여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다른 블록체인과 달리 개발자는 아직 소스 코드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12월 Pi 개발자는 사용자가 앱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다른 사용자를 참여시킬 수 있는 새로운 Pi Brainstorming 앱을 도입했습니다. 얼리 어답터는 3단계가 활성화된 후 가격이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여 Pi 암호화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코인의 채굴 속도는 절반으로 줄어들었지만 사용자는 다른 활성 채굴자와 연결하여 채굴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의 추천 코드가 있는 경우에만 Pi 네트워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Source: TBD

 

+파이 코인 (PI COIN) 커뮤니티 평판

Pi 코인이 아직 테스트 모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말 활성 Pi 코인 사용자 수와 2021년에는 천만 명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사람들을 파이 코인으로 끌어들이는데 첫째, 마이닝은 비트코인 ​​마이닝에 비해 간단합니다. 둘째, 생산되는 코인의 수는 가제트 용량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셋째, 사용자는 플랫폼 개발에 기여하는 더 많은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시장 전문가들은 이러한 기능이 암호화폐보다 다단계 마케팅 네트워크와 더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지적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Pi 암호 화폐 가치 예측이 새로운 사용자를 네트워크로 끌어들이는 마케팅 조치일 뿐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파이 코인 네트워크의 최종 목적에 대한 질문에는 거의 대답하지 못합니다.

+파이코인 (PI COIN) 암호화폐 시가총액 예측

Pi 코인이 곧 테스트 넷에서 메인 넷으로 이동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다음 단계는 KYC 확인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Know your customer" 정책은 일종의 시장 규제입니다. 네트워크는 사용자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Pi Coin이 다른 많은 암호화폐와 같이 상장되고 거래될 것입니다. 이 경우 Pi Coin의 시가총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Pi Coin의 공급량은 378,368.8048804이지만 유통 중인 코인은 0개입니다. 낙관적인 Pi 코인 예측이 맞다면 가격은 2021년 말에 1달러에 도달해야 하고 2025년 Pi 코인 가격 예측은 최소 5달러 여야 합니다. 그러나 복잡한 등록과 이 프로젝트 이면의 실제 가치가 없기 때문에 Pi 코인이 테스트 넷에 영원히 남을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Source: The US Sun

 

+파이 코인 (PI COIN) 합법 or 사기?

모든 새로운 암호화폐 및 디지털 코인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합법적인지 사기인지 확실히 알기 어렵습니다. 다시 말해, 편안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개인 데이터를 넘겨주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이 앱은 또한 "매우 초기 단계에 있고 입증되지 않은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Ms Streeter는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높은 잠재력이 있지만 이 네트워크에 미래가 있다는 보장은 없으며, 현재 채굴해서 얻은 코인이 가치가 있는지 말하기는 너무 이르다. 이 때문에 사용자는 앱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전달하는 개인 데이터 수준에 만족해야 합니다." Jobson은 채용의 필요성과 미래의 부에 대한 약속의 결합이 피라미드 구조의 고전적인 신호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Pi 네트워크는 아직 돈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피라미드 방식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공짜 점심은 없다'는 격언도 여기서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한 걸음 물러서서 제안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투자에 대해 진지하다면, 양질의 회사, 펀드, 투자 신탁 및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그렇게 해야 합니다."라고 경고하였습니다.

+파이 코인 (PI COIN) 안전할까?

안전한 암호 화폐는 없으며 모든 명목 화폐를 절대적으로 안전한 자산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위험하고 변동성이 큰 암호 화폐 세계에서도 Pi 코인은 더 높은 위험 자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Pi 코인은 아직 상장되지 않아 Pi 암호화폐 가격 예측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Pi 코인은 배경과 커뮤니티로 인해 살아 있습니다. 스탠퍼드대 학생들이 파이 코인을 출시했고 대학교 이름이 이 암호화폐를 지원하지만 환경이 취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필자 생각

Pi 암호화폐는 Pi 네트워크 개발의 세 번째 단계에서 출시될 예정이지만 출시 날짜는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단계의 진행 상황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후속 상장 여부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Pi는 현재 가치가 없으며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없습니다. 출시 전 코인의 가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일부 예측에 따르면 달러 대비 0.01 정도의 가치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Pi 가격의 방향은 암호 화폐 투자자들 사이의 인기에 달려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투자자의 관심을 끄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이 계속 랠리를 펼친다면 출시 후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투자자는 Pi 코인을 거래할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가 일상적인 사용자에게 가격을 매기지 않는 접근 가능한 암호화폐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면 코인 채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온라인 교환에서 구매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