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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TSLA) 주가는 작년 한 해 동안 200 % 이상 급등하여 현재 주당 약 $ 599입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 (EV) 제조업체의 가치가 5,770억 달러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604 배의 막대한 가격 대비 수익 (PE) 비율입니다. 그러나 테슬라 (TSLA)의 주가는 1월에 주당 880달러 이상으로 정점을 찍은 후 지금까지 약 18 % 하락했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 (TSLA)는 이미 터지기 시작한 거품일까요? 아니면 전망 있는 종목일까요?

최근 테슬라의 주가에 대한 역풍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에 대한 우려를 포함하고 있으며, Model 3 세단은 General Motors (GM) 및 중국 자동차 회사 SAIC 및 Wuling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Wilung 사는 더욱 작고 저려한 Wiling Hongguang MINI를 판매하고 있으며 GM과 합작 투자를 통해 제조되었습니다.

 

 Source: Wuling

그러나 지난 화요일, 일본 은행 Mizuho의 분석가는 특히 배터리 전력과 관련하여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시장에서 회사의 기술 선도를 강조하면서 테슬라 (TSLA)에 대한 구매 등급을 확인했습니다. Mizuho는 테슬라가 폭스바겐과 GM과 같은 경쟁사와 직면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EV 제조업체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약 10 %를 차지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보다 약 37 % 높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에 도달한 수준보다 약 7% 낮은 테슬라 주식에 대해 주당 820 달러의 목표 주가를 설정했습니다.

+테슬라 (TSLA) 시장 점유율

현재 테슬라는 BEV 시장에서 약 25 % 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제조사가 판매하는 BEV 자동차는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여전히 작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전체 자동차의 5% 미만을 차지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2020년 전체 자동차 판매가 감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 판매는 지난해 43% 증가하여 300 만대를 기록했습니다. 테슬라는 1 분기에 전기차를 18 만 5 천 개 납품했으며 이는 연간 74 만 건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BEV 자동차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전부 또는 거의 전부를 차지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면, 10 %의 시장 점유율은 2020 년 전 세계 총판매 대수 6380만 대를 기준으로 테슬라가 연간 640 만 대를 판매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Source: Tesla

그리고 현실은 그보다 훨씬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판매 한 7480만 대의 2019 년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 수치를 사용하고 2040 년까지 세계 인구의 19 % 성장을 대략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세계 자동차 총판매량을 시사합니다. 지금으로부터 20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약 8 천 9 백만 명에 달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10%이고 BEV가 모든 자동차 판매를 대표한다고 가정하면 테슬라는 연간 약 890 만 대의 자동차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그린 에너지

바이든은 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탈퇴한 파리 기후 협정에 다시 합류했습니다. 또한 바이든 행정부는 연방 함대를 무공해 차량으로 전환하도록 의무화했고 녹색 에너지 부문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제안했습니다. 테슬라는 녹색 에너지 산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름으로 핵심 자동차 사업이 모든 관심을 받는 동안 회사는 태양열 및 에너지 저장 사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사업은 테슬라의 수익을 많이 차지하지 않지만 회사의 CEO 인 Elon Musk는 에너지 사업이 결국 자동차 사업만큼 커질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Source: koyfin

+테슬라 (TSLA) 분석

테슬라 주가는 2 월에 50 일 SMA (단순 이동 평균) 아래로 떨어졌고 그 이후로 선을 넘지 못했습니다. 주식은 현재 각각 $ 653.31과 $ 609.39에 있는 50 일과 200 일 SMA 사이를 이동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주식을 강력하게 지지 해 온 200 일 SMA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의 14 일 RSI (상대 강도 지수)는 47.6으로 중립적입니다. MACD (이동 평균 수렴 발산) 수준은 -11.07로 매수 신호를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테슬라는 차트에서 중립적으로 보입니다. 주식은 기술적 상승 추세를 나타 내기 위해 50 일 SMA를 상회해야 합니다.

TipRanks에 따르면 테슬라의 평균 목표 가격은 $ 639.81입니다. 주식의 최저 목표 가격은 $67이고 최고 목표 가격은 $1,080입니다. 최고 목표 주가는 가장 낮은 목표 주가의 16배 이상이며 이는 어떤 주식에서도 매우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주식을 다루는 23 명의 애널리스트 중 10 명은 매수 등급을, 6 명은 매도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7 명의 분석가는 주식을 보류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Source: TIKR.com

+테슬라 (TSLA) 비즈니스 모델

현재 테슬라는 핵심 자동차 사업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얻고 있으며 에너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투자자의 실제 가치는 비즈니스의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나옵니다. 테슬라는 현재 FSD (완전 자율 주행) 옵션에 대해 10,000 달러를 청구하고 있으며 머스크는 이 서비스에 결국 100,000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는 점차적으로 FSD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자율 주행이 아직 완전히 장착되지 않았기 때문에 FSD라는 이름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심지어 테슬라 조차도 자동차가 자율 주행 모드에 있더라도 항상 스티어링에 손을 대도록 조언합니다.

+테슬라 (TSLA) 주식 평가

테슬라 주식은 NTM (향후 12 개월) EV (기업 가치) 대 판매 배수 11 배로 거래되는 반면 포드 및 General Motors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NTM EV-to-sales 배수 1.3 배로 거래됩니다. 재무 성과를 살펴보면 테슬라는 지속 가능한 수익을 올렸고 2021 년 1 분기에 GAAP 수익 마진이 4 %를 넘었습니다. 그러나 수익을 자세히 살펴보면 전적으로 탄소 배출권 판매에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1 분기에 회사는 비트 코인 판매 수익으로 1 억 2 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장기적인 성장 스토리이며 향후 수년간 매출이 50 % 이상의 CAGR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테슬라는 베를린과 텍사스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세우고 있으며 Musk는 러시아에 공장을 세우는 것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Source: Tesla

+분석가들의 테슬라 평가

Wedbush Securities는 테슬라 주식에서 가장 낙관적인 중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달 초 하이 엔드 테슬라 Model S Plaid + 모델을 취소한 후 구매 등급과 1,000 달러의 목표 가격을 반복했습니다. Wedbush 애널리스트 Daniel Ives는 “올해 하반기 강세를 보이는 테슬라는 연간 90 만 건에 가까운 배송을 할 수 있으며 Cybertruck이 전체 EV 수요 스토리에 추가됨에 따라 2022 년에는 130 만 건을 추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테슬라는 내년에 픽업트럭 Cybertruck을 출시할 예정인데 이 모델은 Ford F-150 Lightning과 경쟁합니다. 이 모델의 ICE (내연 기관)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픽업트럭으로 이 모델은 Cybertruck에 힘든 싸움을 줄 것입니다. 테슬라 모델이 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슷한 베스트셀러 모델과 비교되는 것은 아마도 처음 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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