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구글의 크롬캐스트 with Google TV (2020)는 이전 모델에 있던 문제를 개선하고 거의 완벽에 가까운 기술을 접목 시킨 새로운 모델 이죠. 게다가, 이전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리모컨이 함께 들어있어 사용자로 하여금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이전에, 구글 크롬캐스트 3을 구매한 이후,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지만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려 콘텐츠를 전송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홧김에 새로운 모델과 함께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어 질렀습니다. 참고로, 사용법은 제일 아래 설명해 놓았어요 ~

 

구글 크롬캐스트3 사용법

 

구글 크롬캐스트3 사용법 (꼭 ! 사세요)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회사가 재택근무로 들어가게 되면서 집에있는 시간 길어지고 TV 시청하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넷플릭스의 수요가

itreviewerplease.tistory.com

 

Source : Google Chrome Cast

+구글 크롬캐스트 4

- 가격 : $49.99 (한화 약 55,000원)

- 색상 : 스노우 (화이트), 선 라이즈 피치 (핑크), 스카이 블루

- 출시년월 : 2020년

- 제품 사이즈 : 6.4 x 2.4 x 0.5 inches (동글), 4.8 x 1.5 x 0.7 inches (리모컨)

- 채널 갯수 : 5,000 +

- 포트 : HDMI, USB-C

- 화면 : 4K/60 fps

- 지원 HDR 포멧 : HDR10, HDR10+, Dolby Vision (돌비 비젼)

- 지원 오디오 포멧 :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Dolby Atmos

 

 

구글 크롬캐스트 4

+디자인

대부분의 스트리밍 장치와 마찬가지로 구글 TV가 탑재된 크롬캐스트는 TV의 HDMI 포트에 연결하는 일명 동글이라 불리는 본체와 작은 리모컨이 함께 제공됩니다. 손바닥에 알맞은 크기의 동글은 타원형으로 되어있고 이전 모델에 비해서 길이가 조금 더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버전과 매우 유사하지만 동글의 형태만 조금 타원형으로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구글 크롬캐스트 4

한쪽 끝에는 HDMI 출력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USB-C 포트가 있고 USB 케이블과 플러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 TV가 탑재 된 크롬캐스트는 TV의 HDMI 포트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크롬캐스트 4 리모컨

기기와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은 상단과 하단이 둥글둥글하게 되어있고 후면이 둥글지만 곡선처럼 뚜렷하지 않습니다. 애플 TV 리모컨만큼 미니멀 하지는 않지만 심플한 디자인과 단색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립감 또한 좋아서 리모컨을 계속 만지작 만지작 거리게 되네요 ㅎㅎ 상단에는 원형 D패트가 있고 아래에는 뒤로, 구글 어시스턴트, 홈, 음소거, 유튜브, 넷플릭스, 전원 및 입력 버튼 8개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두 개의 작은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

+인터페이스

새로운 모델 구글 TV 인터페이스에는 이전 모델과 특별히 다른 점은 없습니다. 상단에 검색 버튼, 영화, 프로그램, 앱 및 라이브러리 탭이 있고 아래에는 해당 메뉴와 관련된 콘텐츠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있습니다.

Source : Google

유튜브 TV를 구독하면 상단 메뉴에 라이브 탭이 나타나 현재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표시해 줍니다. 하단 카테고리에는 내가 연결 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시청 기록을 기반으로 인기 동영상, 구글 인기 급상승 동영상, 유튜브에서 시청한 동영상을 기반으로 한 추천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Source : Google

라이브러리 탭에는 구글에서 구매했거나 대여한 콘텐츠와 유튜브 TV의 DVR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미리보기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스트리밍중인 서비스를 볼 수 있으며, 예고편, 관심 목록 저장, 추가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시청 취향과 가족 시청 취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기기에 여러 구글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

크롬캐스트 with Google TV에는 유튜브, 유튜브 TV,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스포티파이, 디즈니 플러스, Hulu, ESPN, Sling, HBO Max, CBS All Access, Starz, Peacock, Peloton 을 엑세슬 할 수 있습니다. 모두 4K/60 fps 해상도로 콘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HDR10, HDR10+ 및 Dolby Vision을 포함한 HDR을 지원합니다. 오디오는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및 Dolby Atmos를 지원합니다.

 

구글 크롬크새트 with 구글 TV

 

+퍼포먼스

리모컨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사용하면 이름, 장르, 배우 등으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구글 검색엔진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내 근처의 피자 가게를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내 근처의 모든 피자 가게 목록이 검색되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불완전하지만 타 브랜드 보다 훨씬 나을거라 화가신학 있습니다.

 

크롬캐스트 4

 

+구글 어시스턴트

크롬캐스트에서 구글 TV와 함께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스마트 조명 및 온도 조절기와 같은 다른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명령에 따라 말 한다미로 사물을 켜고 끄는데 유용하지만 아직 불완전한 듯 하네요 ..

 

+총평

단순히 휴대 전화르 사용하여 TV로 콘텐츠를 전송하는 사용법을 넘어 구글 TV 크롬캐스트와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은 아주 칭찬할 만한 장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저처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전 모델들을 버리고 가장 새로운 모델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이 보았어요. 현재 필자는 아주 아주 만족한 티비 라이프를 즐기고 있답니다 !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 사용법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