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 REVIEWER 입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한지는 꽤나 시간이 지났지만 필자는 USB-C 전원 어댑터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품절 덕분에 구매하지 않았다가 맞겠네요 ㅎㅎ). 집에 이미 많은 어댑터들이 즐비하고 있었고 굳이 필요할까 ? 라는 의문이 많이 들어 구매하지 않았죠.. 게다가 애플에서는 환경을 생각해 어댑터를 빼고 제품을 풀었기에 필자 입장에선 나쁘지는 않았죠. 그.러.나 !! 애플은 어댑터의 박스까지 신경을 많이 쓴 듯한 느낌이네요 ! 박스부터 완전 감성이 돋네요 ... 구매한 이후에는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어요 .. (어댑터 또한 아이폰 12 pro 를 위해 꼭 필요한 악세사리구나)



1Credit : Apple (쿠팡)


+애플 코리아 정품 어댑터 (USB-C)

- 제품 크기 : (박스포함) 67 * 30 * 83 mm

- 제품 무게 : (박스포함) 80g

- 사양 : 20W USB-C 전원 어댑터

- 정격전압 : 100V ~ 240V AC

- KC 인증 필 유무 : 유

- 제조국 : 중국

- 주파수 : 50~60Hz, 단상

- 선간전압 : 100~240 V

- 출력 전압 / 전류 : 9VDC/2.2A

- 최소 출력 전력 : 20W


2애플 USB-C 어댑터


+급속 충전

애플의 20W USB-C 전원 어댑터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Apple 은 iPad Pro 및 iPad Air 와 연결을 권장 합니다. 아이폰 8 이상 모델 연결 시에는 급속충전을 이용할 수 있어요 ! 당연히 필자는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하였기에 급속충전을 경험하기에 아주 적합한 모델이죠 ㅎㅎ 




3애플 USB-C 전원어댑터


+맥세이프 vs 유선 충전

이번에 어댑터를 구매하기 전, 필자는 맥세이프를 솔직히 많이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유튜버 "원픽REVIEW" 님의 영상에 실제 아이폰 12를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 + 20W 충전 어댑터 조합으로 충전시간을 실험한 영상이 있는데 맥세이프 무선 충전으로 방전된 아이폰 12를 완전 충전하기 위해선 약 4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는 거였어요 ... (구매하기 전, 이분의 영상을 시청한게 엄청난 도움이.. !)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지금의 맥세이프 충전속도는 조금 기대감에 못미치는 속도지만, 내년이나 내후년에 출시 될 맥세이프는 조금 더 개선되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4APPLE USB-C 어댑터


+기본적인 후기

어댑터가 살짝 무게감이 있어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는 불편할거 같고 만약 외출할때 꼭 가지고 나가야 하면 가방에 넣어 가는게 훨씬 편할 거 같아요.. 살짝 무게감이 있네요 ㅠㅠ 이전에 필자가 구매하려 했을땐 공홈에서도 품절 대란이고 프리스비 가면 20W는 없다고 같은 가격에 18W를 팔려고 하더군요 .. 그땐 살짝 아쉬웠지만 지금은 뭐 20W 정품 어댑터를 가졌으니 만족합니다 ㅎㅎ 무엇보다 애플만의 감성이 흠뻑 묻어있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ㅎㅎ


5애플 20W 어댑터


+애플 USB-C 어댑터 정품 확인

어댑터의 맨 끝부분인 콘센트에 연결하는 플러그 부분을 살펴보세요. 정품은 플러그 부분에 옅은 회색으로 애플로고가 그려져 있으며, 로고 위아래로는 회색 글씨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바로 위위 사진에서 처럼요 ! 


또한, 아이폰 케이블 선과 어댑터를 분리하여 어댑터의 USB 단자를 살펴보면 정품은 USB 단자 안쪽에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지만 가품은 아무런 표시가 없다고 하네요.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6애플 정품 어댑터


애플 정품 20W 어댑터 꼭 구매하셔서 고속충전을 이용해보세요 !! 


+당신을 위한 맞춤 컨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