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 (TSLA)는 전기 자동차(EV) 생산의 선봉자가 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386,000대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생산하여 생산량 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두 번째로 큰 BEV 생산업체인 GM의 221,000대와 비교됩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이 제조업체의 주주들은 85%의 넉넉한 수익을 올렸으며 주가는 $441에서 $817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테슬라 (TSLA)의 시가 총액은 7,977억 달러이며 투자자의 성공은 자동 조종 기능, 차량 소프트웨어, 에너지 저장 장치, 태양열 배치,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핵심 기술과 청정에너지에 대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약속에 달려 있습니다. 테슬라 (TSLA)는 Model 3의 강력한 판매 외에도 사이버 트럭(Cybertruck), Tesla Semi 굴절식 트럭 및 로드스터의 개발을 발표했지만 로드스터는 내년으로 연기되었으며 아직 지정된 생산 공장을 받지 못했습니다. 현재까지 테슬라 (TSLA)는 Model S 세단, Model X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및 Model 3 Sedan의 세 가지 완전 전기 자동차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TSLA) 주가

지난 1년 동안 EV 제조사의 주가는 최고가 $900, 최저 $351에 도달했습니다. 작성 당시, 주식은 834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테슬라 (TSLA) 주가는 3% 상승했습니다. 또한, S&P 500 지수는 현재까지 20%, 나스닥 종합지수는 15% 상승했으며, 이는 테슬라 (TSLA)의 주가가 2020년 4분기에 강력하게 상승하여 한 해를 고가로 시작했지만 테슬라(TSLA)가 더 넓은 시장을 하회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지난 3개월 동안 25%, 지난 30일 동안 12%의 수익률로 투자자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Source: Capital.com

+테슬라 (TSLA) 주가를 이끄는 요인은?

 

-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반적인 전환

전 세계 소비자들이 전기 자동차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게 되면서 투자자들은 지속 가능한 기술의 최전선에 있는 테슬라 (TSLA)에 높은 프리미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에이킨스 인베스트먼트의 프레드 에이킨스 수석 애널리스트는 “테슬라는 전기차와 충전 네트워크 분야에서 인정받는 리더이며 시장이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됨에 따라 판매와 주가에서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에 이미 전 세계 도로에 천만 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가 있었지만 Wood Mackenzie 컨설팅 그룹은 이 숫자가 2050년까지 8배 이상 증가하여 30년 동안 8억 7,500만 대의 전기 승용차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는 기존의 가솔린 ​​자동차와 유사한 범위를 갖고 적절하게 조정된 주유소에서 연료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EV 판매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수소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2025년까지 320개의 수소 충전소와 함께 200,000대의 연료 전지 차량을 도로에 배치한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 신제품 출시

테슬라 (TSLA)의 주가는 신차 모델이나 출시 제품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2015년 4월에 회사는 상업용 목적으로 Powerpack과 함께 주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용량 배터리 세트인 Tesla Powerwall을 발표했습니다. 주가는 2015년 4월과 5월 사이에 20%나 뛰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2019년 11월 6일 Cybertruck의 첫 번째 버전이 발표된 후 향후 5일 동안 주가가 10% 급등했습니다.

 

Source: Trading View

Aikins는 테슬라 (TSLA) 주가가 각각의 새로운 모델 발표와 함께 '범프'를 보여주었지만 "이러한 제품 중 어느 것도 테슬라 (TSLA)의 예정된 판매 날짜까지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Capital.com에 "사실 테슬라는 Roadster의 출시 날짜가 2023년으로 연기되었다고 방금 발표했지만 이에 대해서도 숨을 참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Aikins는 "사이버 트럭이 내년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도로 테스트에서 프로토타입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개발 단계에서 최대 18개월이 걸릴 수 있으므로 계산도 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자율주행 기술

화석 연료의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기존 자동차에 경량 복합 재료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생산하는 것 외에도 전기 자동차의 신흥 시장은 자율 주행 자동차 및 자율 기술의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이 온라인에 구현됨에 따라 업계 전문가들은 자율 주행 기술이 Tesla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ikins는 2035년에서 2040년까지 그런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그는 “자율주행차(AV) 세미 트럭과 도심 셔틀을 먼저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AV는 특히 도시와 교외 지역에서 5G 데이터 기능의 상당한 확장과 도로 인프라에 대한 값비싼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Source: Capital.com

+테슬라 (TSLA)의 최근 실적 보고서

테슬라 (TSLA)의 2분기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2020년보다 98% 증가한 120억 달러에 도달했으며 시장의 예측인 113억 달러를 웃돌았고 순 GAAP 이익은 1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자본 지출은 베를린 및 텍사스 기가팩토리의 지속적인 건설, 상하이 및 캘리포니아 공장 확장, 제품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반영하여 2분기 동안 176% 증가한 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Tesla는 제품 로드맵과 장기 확장 계획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충분한 유동성이 있음을 반복했지만 장기 생산 또는 이익 지침을 업데이트하지 않았습니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분기별 기대치를 초과했지만 Tesla가 "배터리 셀의 제한된 가용성과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인해 상업용 Semi 트럭 출시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후 다음날 거래에서 주가는 1%만 상승했습니다.

하그리브스 랜스다운(Hargreaves Lansdown)의 수석 주식 분석가인 니콜라스 하이에트(Nicholas Hyett)는 “반도체 공급망의 문제가 업계 전반에 걸쳐 감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룹은 올해 첫 번째 유럽 모델 Y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TSLA) 보고서는 또한 분기의 기록적인 생산량을 "전례 없는 변곡점"에 있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대중의 지지와 연결했습니다. Aikins에 따르면 Tesla의 이익은 Tesla 차량 판매가 아닌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EV 크레디트 판매에 부분적으로 기인합니다. Aikins는 "정부 EV 크레디트는 언제든지 취소될 수 있어 수익원이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테슬라 (TSLA)의 2분기 보고서에서 규제 크레디트로 인한 수익은 총 102억 달러의 자동차 수익 중 3억 5,400만 달러를 차지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EV 크레디트를 종료하겠다고 위협했지만 끝까지 이행하지 않았으며, 바이든 대통령은 행정부의 장기적인 전기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EV 크레디트는 대통령의 새로운 인프라 법안의 일부입니다.

 

Source: Motograph.com

+테슬라 (TSLA) 2021년 3분기 차량 생산 및 납품

3분기 동안 테슬라 (TSLA)는 약 238,000대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240,000대 이상의 신차를 제공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회사 발표에 따르면 최종 수치는 최대 0.5% 이상 다를 수 있습니다. 한편 테슬라 (TSLA) 차량 인도는 회사 재무 성과의 한 가지 척도일 뿐이며 분기별 재무 결과의 지표로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3분기 생산 및 납품 집계에는 8,941대의 신형 Model S/X가 9,275건, 228,882대의 신형 Model 3/Y가 232,025건이 포함됩니다.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는 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전반적인 재무 성과와 함께 순이익 및 현금 흐름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 (TSLA) 주가 예측

지난 3월 미국에 기반을 둔 투자 관리 회사인 ARK Invest는 테슬라 (TSLA)의 주가가 2024년까지 주당 1,400달러에 도달하고 2025년에는 이 값의 두 배 이상인 3,0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ARK 보고서에서 Tesla 주식의 정확한 궤적을 결정하기 위해 이 연구는 34개의 입력을 사용하여 40,000개의 가능한 결과를 생성했습니다. 생성된 가능성으로 인해 Tesla는 2025년까지 주당 1,5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가 4분의 1이 되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Tesla는 강세 시나리오에서 4,000달러에 도달할 확률이 4분의 1이지만 3,000달러를 벌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Tesla가 그 수준에 도달하면 시가 총액은 3조 달러에 달할 것입니다.

 

MarketBeat

 

TSLA Stock Forecast, Price & News (Tesla)

Researching Tesla (NASDAQ:TSLA) stock? View TSLA's stock price, price target, earnings, financials, forecast, insider trades, news, and SEC filings at MarketBeat.

www.marketbeat.com

30명의 애널리스트 평가를 기반으로 한 MarketBeat의 테슬라 (TSLA) 주식 예측에 따르면 테슬라 (TSLA)의 향후 12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614로 현재 가격인 $755에서 잠재적인 하락폭의 18%를 제시합니다. 가장 최근에 Morgan Stanley는 900달러의 목표 가격과 함께 투자의견 매수를, Jefferies Financial Group은 목표가 850달러와 함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약세 측면에서 UBS는 주가가 725달러로 하락할 것으로 보고 샌포드 C 번스타인은 테슬라 주가가 300달러까지 폭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Source: capital.com

+테슬라 주식 하락 위험

 

- 테슬라 (TSLA)의 높은 평가 지표

테슬라 (TSLA)의 높은 평가 지표는 투자자들에게 우려의 대상이 되어 왔으며 Aikins는 기존 모델에서 테슬라 주식은 "현실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분석가는 회사의 시가 총액이 7000억 달러가 넘는 "어처구니없다"라고 말하면서 EV 제조업체의 주가는 "미친 짓"이며 어떠한 가치 평가 펀더멘털에도 근거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Aikins는 Capital.com에 "판매, 매출, 수익성과 같은 전통적인 지표를 사용하면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GM, 포드 및 Toyota를 합한 가치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Tesla의 현재 주가를 주당 순이익으로 측정하는 PER(가격 대비 수익) 비율은 396.90이고 시장을 측정하는 PB(가격 대비 장부가) 비율입니다. 장부가 대비 가치는 29.63입니다. 이에 비해 테슬라의 미국 자동차 제조 경쟁사인 포드와 제너럴모터스의 PER은 각각 15와 5입니다.

- 갈수록 증가하는 경쟁

테슬라 (TSLA)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연간 250,000~3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이 하나 있습니다. 독일에서 새로운 공장 건설이 진행 중인 동안 Tesla는 또한 미국 위치와 동일한 용량의 공장을 중국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킨스는 "테슬라는 결국 매년 75만~10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미 매년 수백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Ford는 여러 공장에서 F 시리즈 픽업 800,000~900,000대를 생산합니다. 한편,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BMW는 순환 경제를 기반으로 개발된 완전 전기 자동차 모델인 i Vision Circular를 100% 재활용 가능한 자재로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0년 이후부터 여러 EV 모델을 생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GM과 Ford는 승용차에서 픽업트럭 및 SUV에 이르는 다양한 EV 모델의 개발 및 생산을 위해 수십억 달러를 할당하고 있습니다.

 

Source: Capital.com

Aikins는 "다른 EV 차량 브랜드가 가장 저렴한 테슬라 (TSLA) 차량보다 저렴하지만 대부분 테슬라 모델과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되는 반면 Porsche Taycan 및 Audi e-tron GT는 Tesla Model S보다 높은 가격에 책정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 전기차 시장은 미국 전체 시장의 2% 정도이고 새로운 경쟁자들이 매일 이 분야에 진입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더라도 테슬라가 일부 점유율을 잃는 것은 불가피하다”라고 말했습니다.  Aikins는 Capital.com에 "테슬라 (TSLA)는 주행 거리, 재충전 시간 및 배터리 관리에서 이점을 유지하고 있지만 다른 제조업체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EV 충전 인프라가 증가함에 따라 인프라 이점이 줄어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테슬라 (TSLA)는 EV 시장의 지배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레버리지가 없으며 올해에만 이미 10포인트의 점유율을 잃었습니다.

에이킨스는 "실제 테스트는 2022년부터 2023년 사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고, 기존 완성차 업체들이 테슬라와 전기차 시장을 노리면서 스타트업들도 시장 점유율에 도전하고 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은 7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요구하는 기업공개(IPO)를 비공개로 신청했습니다. 회사는 테슬라가 아직 진입하지 않은 대형 픽업 및 상업용 배송 차량을 포함한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리비안의 전기차 시장 진출은 2030년까지 100,000대의 전기 배달 밴을 공급하기로 합의한 후 Amazon의 Climate Fund가 4억 4,000만 달러의 직접 투자를 통해 더욱 공고히 되었습니다. Rivian은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과 픽업트럭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젊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첫 번째 차량인 $73,000 픽업은 이번 달에 배송을 시작하고 두 번째 모델인 $75,500 7인승 SUV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SOurce: Zachary Shahan

 

- 칩 부족: 양날의 검

자동차 산업이 정교한 하드웨어의 사용에 계속 의존하게 됨에 따라 COVID-19 대유행과 더 전염성이 강한 Delta 변종의 발병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공급 생산 및 배송이 중단되어 정교한 마이크로칩 및 기타 기술의 대량 부족으로 이어졌습니다. 하드웨어. Aikins는 "팬데믹은 발병으로 인해 칩 공장을 강제 폐쇄하거나 자동차 생산이 붕괴되면서 공장을 폐쇄함으로써 공급망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TSLA)의 베를린 및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건설이 계속됨에 따라 글로벌 칩 부족은 정교한 칩을 넘어 마이크로컨트롤러로 확장됩니다. 또한 현재 가솔린(휘발유) 차량 판매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지출을 축소하고 있으며 주로 Tesla와 같은 EV 부문이 공급을 갉아먹게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칩 부족에도 불구하고 Tesla는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2021년 2분기 매출 10억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누가 테슬라 (TSLA) 주식을 소유하고 있을까?

Simply Wall Street에 따르면 테슬라 (TSLA) 주식의 44%는 기관 소유이며, 추가로 37%는 일반 대중, 19%는 개인 내부 소유입니다. 테슬라 공동 창업자 일론 머스크가 최대 17.2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자산운용사 뱅가드가 5.95%, 캐피털 리서치가 3.86%, 블랙록이 5.1%, 스테이트 스트리트가 3.0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ource: simply Wall Street

+테슬라 주식: 움직임

테슬라 (TSLA)는 2010년 6월 나스닥에 주당 17달러의 초기 가격으로 상장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주식은 2020년 8월에 5:1로 주식을 분할하여 현재 가격 약 755달러로 빠르게 가속되는 진정한 성공 스토리가 되었습니다. Aite-Novarica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Vinod Jain은 “Tesla의 주가는 차량이 제공하는 만능 사용자 경험 때문에 휴대폰 업계에서 iPhone과 같은 벤치마크가 되었습니다. 테슬라 (TSLA)의 진정한 강세는 팬데믹 이후 시작되었으며 2020년 4월 주가는 50% 상승했습니다. 다음 달 테슬라의 주식은 2020년 8월에 74% 급등한 놀라운 수익률을 제공했습니다. 2020년 4월과 9월 사이에 주가는 376%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1월에 900.4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후 2월에는 14.9% 하락했다. 5월부터 강하게 성장했습니다.

 

Source: Trading View

 

Source: Trading View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